"꽃게가 제철인 가을 대전 꽃게장맛집으로 오세요"

한효선 2014. 9. 26. 17: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청게장 본점', 제철 꽃게로 만든 꽃게장을 마음껏 먹을 수 있어

가을철 건강을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제철 먹거리를 먹는 것이다. 제철 먹거리는 몸에 좋은 영양분을 가득 담고 있기 때문이다.

가을이 제철이라고 할 수 있는 꽃게의 경우,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단백질 등이 풍부하고 칼륨과 칼슘이 많이 함유돼 건강에 좋고, 성인병 예방 효과도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제철에 먹으면 이러한 영양분이 배가 된다.

꽃게는 영향이 풍부하지만, 가격이 다소 비싼 편이다. 또 조리를 잘못하면 비린 맛이 날수도 있다. 이에 제철을 맞은 꽃게를 맛보기 위한 미식가들의 발걸음도 전국 곳곳으로 이어지고 있다.

대표적인 곳은 무한리필 꽃게장요리전문점 '대청게장 본점'이 꼽힌다. 대전맛집으로 잘 알려진 이곳에서는 100% 국내산 서해안 꽃게만을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의 소스는 건강에 좋은 식재료를 바탕으로 천연조미료를 사용해 만들기 때문에 싱싱한 꽃게 본연의 맛을 그대로 살리고 있다는 게 특징.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게 방문객들의 공통된 얘기다.

이렇게 맛과 품질이 확실하기 때문에 가격이 비쌀 것 같지만 가격적인 부담도 적다. 성인 기준 1인당 9,900원이면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

여기에 계란후라이도 제공하고, 공기밥도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다. 가격 대비 큰 만족을 느낄 수 있어 일부러 먼 지역에서도 많은 고객이 찾아오는 것도 많은 상황이다.

대전 대청댐맛집 대청게장 본점 관계자는 "요즘과 같은 시기에 방문하는 제철 꽃게로 만든 환상적인 꽃게장을 맛볼 수 있다"면서 "주방 위생 환경에도 많은 신경을 쓰고 있고 조리과정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기 때문에 한번 방문한 고객들은 대부분 단골을 자처한다"고 전했다.

이어 "최근에는 가을 여행, 나들이를 온 고객들로 평일에도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며 "대전 대청댐, 대청호 로하수길 등을 방문한 후,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 대청게장 본점을 찾는 이들의 부쩍 늘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무한리필 꽃게장전문점 대청게장 본점은 대전광역시 대덕구 신탄진동 2-1번지에 위치해 있다. 포장을 할 경우 가격은 간장게장이 1Kg 2만원, 양념게장은 1Kg 2만5000원이다.

☞ 공식 SNS계정 [페이스북][트위터]| ☞ 파이낸셜뉴스 [PC웹][모바일웹]| ☞ 패밀리사이트 [부산파이낸셜뉴스][fn아이포커스][fn아트]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