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산 날씨 'QR코드' 스캔 통해 한 눈에 파악

2014. 9. 24. 14: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연합뉴스) 장아름 기자 = 광주지방기상청(청장 김용진)은 무등산을 찾는 탐방객을 위해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해 쉽게 날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무등산기상정보서비스(MWIS)' 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25일부터 제공되는 '무등산기상정보서비스'는 무등산 정상의 날씨, 주요 등산로입구에서 정상까지의 예보, 중기예보(10일), 날씨영상(위성, 레이더, 낙뢰 등), 기상특보·정보 등 상세한 산악정보를 제공한다.

무등산국립공원에서 선정한 주요쉼터와 탐방지원센터 18곳, 화장실 문 내부 56곳에 부착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손쉽게 기상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고 기상청은 설명했다.

QR코드 스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곳곳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면 무등산기상정보 웹사이트가 열린다. 이 중 자신이 통과한 등산로 입구를 선택하면 상세 기상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기상청의 한 관계자는 "2013년 국립공원 지정 후 연간 400여만명이 찾는 무등산 탐방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지난 7월 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 무등산국립공원동부사무소, 대한산악연맹 광주광역시연맹과 협업팀을 구성해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areum@yna.co.kr

'암벽여제' 김자인 국제연맹 선수위원 선출
"번개1이 간다" 영화같은 경찰출동
트렉스타, 손 안쓰고 신발끈 조이고 푸는 시스템 개발
"은행 악취, 된장 등 발효식품으로 잡는다"
"예비군훈련 보상비 4만원대로 인상해야"

▶ 이슈에 투표하고 토론하기 '궁금한배틀Y'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