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카톡 바로 되는 폴더형 스마트폰 '와인스마트'

조양준기자 2014. 9. 22. 11: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 월 2만원 요금으로 무제한 인터넷 검색

LG전자는 26일 '카카오톡'이 내장된 폴더형 스마트폰 '와인스마트'를 이동통신3사를 통해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출고가격은 40만원 안팎이 될 것으로 보인다.

LG전자에 따르면 국내에서 카카오톡을 기본 탑재하고 전용 물리버튼을 지닌 스마트폰은 처음이다. 폴더형 스마트폰도 LG전자가 내놓은 것은 처음이고 지난해 8월 삼성전자가 내놓은 '갤럭시 골든' 이후 2번째다.

와인스마트는 2007년 첫 출시된 이래 '효도폰'으로 호평받고 있는 '와인폰' 시리즈의 6번째 작품이자 첫 스마트폰이다. 와인폰 시리즈는 국내시장 누적판매량이 500만대가 넘는 스테디셀러로 국내 최장수 6번째 휴대폰 시리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이번 폰 출시에 맞춰 월 2만 원대 LTE요금으로 카카오톡(카톡)은 물론 네이버 등 인터넷 검색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요금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LTE폴더폰(카톡폰) 출시에 따른 요금할인은 어르신의 통신비 부담을 낮추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자신에게 맞는 음성 및 데이터 등을 각각 선택한 뒤 '50% 할인되는 안심옵션'을 추가하면 된다.

안심옵션은 원래 월 9,000원으로 기본 데이터를 다 썼더라도 400Kbps 속도로 LTE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음성 100분과 데이터 250MB를 제공하는 선택형 24요금제를 선택할 경우, 2년 약정(5,000원)에 안심옵션 50%(4,500원)까지 총 9,500원이 할인돼 2만3,500원으로 카톡은 물론 인터넷 검색 등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조양준기자 mryesandon@sed.co.kr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