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단어 1000개 눈감고 암기 성공시킨 '기억방 학습기'

비즈팀 2014. 9. 17. 13: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1 박현수 군의 영어단어 암기 영상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영상 속 고1 박현수 군은 눈을 안대로 가린 채 영어단어 1000개를 순서대로 암기해 낸다. 기억방 학습법 연구소에서 내 놓은 이 영상은 전세계에서 유례가 없는 결과로, 학자들 사이에서도 놀랍다는 반응이다.

이렇게 수천 개의 단어를 안보고 순서대로 암기할 수 있는 것은 연상 기억법 때문이다. 연상법은 장기기억에 저장시키는 공부법으로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억방 학습법은 2500년 전부터 내려오던 연상법을 공부의 신 윤민수 원장과 기억법 전문가 박노봉 이사가 연구해 내 놓은 공부법이다.

현재는 기억방 학습기까지 출시한 상태로 박현수 군의 경우 집에서 영어학습기 만으로 영어단어 1000개를 완벽하게 암기한 것이다.

박현수 군은 "영어단어 잘 외우는 방법을 찾다가 기억방 학습법을 알게 됐다"며 "평소 쓰면서 암기하는 영어단어 암기법을 사용해왔으나 이 방법은 금방 잊어버려 효율성이 떨어져 힘들었는데 기억방 학습법으로 시작한 이후에는 굉장히 오래 기억된다"고 전했다.

기억법 전문가 박노봉 이사는 "이런 현상을 장기기억이 됐기 때문이며 머릿속에 기억의 방을 만들고 그 방속에 단어나 자신이 익혀야 하는 것을 암기하게 되면 해마가 자극돼 자연스럽게 장기 기억이 된다"고 말했다.

기억방 학습법은 영어단어뿐 아니라 영어회화· 한자· 한국사· 고사성어 등 다양한 영역을 암기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영어단어를 암기한 사람들은 중국어 나 일본어를 굉장히 쉽게 익힐 수 있는 암기 알고리즘을 구성하고 있다.

기초영어단어 1000개부터 중학교 영어단어와 수능 필수 영단어까지 그림 100장만 익히면 쉽게 암기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기억방 중국어 학습기와 일본어 학습기의 경우 영단어 순서와 일치시켜 발음만 익히면 뜻을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했다.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