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추석연휴 전체시청률 1위, TOP20중 13개프로 랭크

뉴스엔 2014. 9. 11. 09: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BC가 '왔다! 장보리', '일밤', '나 혼자 산다', '세바퀴' 등 정규 프로그램과 추석특집 프로그램이 고루 선전하며 시청률 1위를 수성했다. 특히 MBC 추석 연휴 5일 동안 4일간 1위를 기록하는 기록을 세웠다.

MBC는 '왔다장보리' 33.5% (TNmS 수도권 기준, 이하 동일 기준), '일밤' 17.5%을 비롯한 드라마・예능 정규프로그램이 높은 경쟁력을 지속하고 '2014나는가수다' 11.3%,'헬로이방인' 9.3% 등 예능특집물이 고른 선호를 기록했다.

또 윤색재방송프로그램인 '세바퀴종합선물세트' 11.6% '진짜사나이 유격특집' 11% 등이 낮 시간대 경쟁력을 견인하고 특선영화 '스파이' 8.6%, '감기' 8.5% 등이 활약하면서 추석 연휴 5일 동안 4일간 1위를 기록하는 강세를 보이며 추석연휴 2위인 K2를 평균시청률 2.2% P 차로 크게 앞서며 전체 1위를 기록하였다.

예능 프로그램으로는 '추석특집 나는 가수다' 11.3%, '헬로! 이방인' 9.3%, '추석에도 나 혼자 산다' 7.8%의 시청률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정규 프로그램인 '무한도전', '세바퀴', '우리 결혼했어요' 역시 14.6%, 8.9%, 7.9%로 1위를 달렸다.

특히 '진짜 사나이-여군특집'이 23.6%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일밤' 시청률이 17.5%로 상승해 일요버라이어티 1위를 차지했다. 이 외에도 추석특집 '남북화합버라이어티 한솥밥'은 6.7%를 기록했다.

'추석특집 나는 가수다'는 김성주와 윤민수가 MC로 호흡을 맞췄고, 김종서, 더원, 박기영, 시나위, 플라이 투 더 스카이 효린이 참여했다. 새로운 경연 방식으로 긴장감을 유지하고 공연을 넘어 야외무대에서 청중들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었다는 평이다.

'헬로! 이방인'은 노총각 김광규가 진행을 맡고, 한국에 거주하는 남녀 외국인 출연자 11명이 1박 2일을 보내는 토크쇼 형식으로 구성됐다. 외국인 출연자들은 방송 후에도 온라인상에서 화제로 떠올랐고 프로그램은 높은 시청률과 함께 호평을 받았다.

드라마 역시 시청률 강세를 이어갔다. '왔다! 장보리'는 33.5%를 기록하는 초강세를 지속했고 '마마'는 16.7%로 압도적 우위를 점했다. '야경꾼 일지'도 시청률 14.7%를 기록하며 추석 연휴에도 시청률 1위를 이어갔다.

또한 MBC는 추석특선영화 편성에 있어서도 탁월했다. 지난 8일과 9일 방송한 '감기'와 '스파이'는 각각 8.5%, 8.6%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며 추석 연휴 가족들을 TV 앞으로 끌어들였다.(사진=MBC '왔다 장보리', '일밤-진짜 사나이' 캡처)

[뉴스엔 황혜진 기자]

황혜진 blossom@

재벌2세 아들 女연예인들과 침실 스캔들, 여배우 나체사진 유출 파문 하나경, 거대 가슴노출 베드신 엿보니 '충격적 수위, 한두번 아냐' 이은별, 브래지어 벗은채 침대위 男모델 올라타..'파격 넘어선 충격' '내생애봄날' 수영, 첫방부터 파격 속옷노출 '수술자국 선명' '님과함께' 지상렬 박준금, 갈수록 과감해지는 야릇 스킨십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