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입추이자 말복, 날짜 겹친 이유가? 말복에 좋은 음식 보니..

2014. 8. 7. 13: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8월 7일은 입추이자 말복이다.

입추와 말복이 겹친 이유는 말복과 입추의 날짜 계산법이 서로 다르기 때문이다.

입추는 24절기에 포함돼 양력 기준으로 날짜가 미리 정해져 있으며, 말복은 음력 기준 6월~7월 사이에 정해진다. 때문에 올해는 두 날이 공교롭게 7일에서 겹쳤다.

아울러 말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도 관심을 끌고 있다.

삼복 더위에 몸을 보호해줄 보양식으로 가장 많이 찾는 삼계탕과 개장, 민어탕, 장어구이, 추어탕 등이 꼽힌다.

7일 입추이자 말복 소식에 네티즌들은 "7일 입추이자 말복, 어떻게 겹쳤지?", "7일 입추이자 말복, 삼계탕을 먹어야겠네", "7일 입추이자 말복, 가을이라 선선한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럴드경제 BEST 클릭]

제2롯데월드 내부 둘러보니…'악마의 현장'에 간 국회의원들, 웃으며 파이팅? "힐링하는 자리…"'타짜2' 이하늬, '제2의 김혜수?' 숨막히는 볼륨감'중국판 된장녀' 궈메이메이, 통장잔고 8000억 원이라더니…윤 일병 가해자들 얼굴 공개됐다? "신상털이" vs "2차 피해 우려"클라라, 풍만 가슴 내밀고 …'역시 최강 섹시미'박보람 32kg 감량, 77→44 사이즈 몸매 변화가…'깜짝'포엘 티저 논란, 노골적 성행위 묘사 안무에…'도 넘은 19禁 마케팅'"놀랍도록 정교하다" 애플 아이폰6 3D 렌더링 공개탕웨이 '색, 계' 실제 모델 공개…똑같은 외모와 분위기 '소름돋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