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를 품은 달', 일본 NHK서 방송..한류 열풍 되살릴까

2014. 7. 31. 09: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BN스타 안성은 기자]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의 열풍이 일본에서도 계속될 수 있을까.

MBC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은 지난 2012년 국내에서 방송될 당시 최고 시청률 42.2%을 기록했던 작품이다. 당시 '해를 품은 달'은 퓨전 판타지 사극의 새 지평을 제시하며 많은 인기를 끌었다.

지난 13일 일본 NHK 지상파에서 방송을 시작한 '해를 품은 달'은 현지에서 매주 일요일 오후 11시 시청자를 만나고 있다.

현지 방송 관계자들에 따르면 '해를 품은 달'은 10% 미만의 시청률을 기록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 관계자는 "NHK 지상파가 '해를 품은 달' 이전 내보냈던 마지막 한국 드라마가 '이산'이었는데, 평균 시청률 10%대를 기록했다"며 "일본도 지상파 드라마의 시청률이 전체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추세를 감안할 때 나쁘지 않은 출발"이라고 귀띔했다.

이어 "2년 전 아베 정권 출범 이후 한일 관계가 급속도로 냉각되면서 한풀 꺾인 한류 열기를 고려하면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고 덧붙였다.

지난 2002년 '겨울연가'로 일본에서 한류 열풍의 시작을 알렸던 제작사 팬 엔터테인먼트는 "'해를 품은 달'이 시들해진 한일 대중문화 교류의 새로운 가교 역할을 맡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안성은 기자 900918a@mkculture.com / 트위터 @mkculture

▷▷ MBN 뉴스 더보기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MBN운세] 고품격 운세! 오늘의 운세·이달의 운세·로또 운세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