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청소년 봉사활동은 자원봉사시스템「두볼」에서

2014. 7. 23. 10: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제 청소년 봉사활동은 자원봉사시스템「두볼」에서한 눈에 확인하고, 한 번에 제출하세요!

- 7월 23일부터 여성가족부ㆍ안전행정부ㆍ교육부 청소년자원봉사 연계 서비스 실시 -

(두볼, dovol.youth.go.kr)

여성가족부는 청소년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자원봉사 시스템(두볼, dovol.youth.go.kr)과 안전행정부 자원봉사 시스템(나눔포털, 1365.go.kr)의 연계 서비스를 오는 7월 23일(수)부터 제공합니다.

* 두볼(dovol) : 자원봉사를 하다

시스템 연계를 통해 청소년들은 앞으로 자신의 자원봉사 참여 내역을 확인하기 위해 각 부처별 자원봉사 시스템을 일일이 찾지 않아도 됩니다.

연계서비스가 제공되면 각각의 자원봉사 시스템에서 참여한 활동 내역을 통합ㆍ관리할 수 있게 되어 자원봉사 참여 횟수 및 시간은 물론 어떤 시스템을 통해 어떤 자원봉사에 참여했는지 확인도 가능합니다.

또한 진학 및 취업 시 여러 시스템을 통해 참여했던 자원봉사 내역을 1장의 확인서로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며,특히 안행부 나눔포털과 연계됨에 따라 두볼 시스템을 통해 봉사하는 초·중·고등학생은 봉사활동 기록을 출력·제출하지 않아도 교육부 나이스(교육행정정보시스템)로 온라인 전송할 수 있게 됩니다.

청소년자원봉사 연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청소년자원봉사 시스템(두볼, dovol.youth.go.kr)에 회원 가입을 한 후 연계 서비스 이용에 동의만 하면, 그 즉시 이용이 가능합니다.이용 절차와 방법은 이미지로 안내하여 누구나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용 동의 시 핸드폰 문자가 자동 발송되어 연계 동의 결과를 안내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여성가족부 손애리 청소년정책관은 "이번 청소년자원봉사 연계 서비스는 부처 간 벽을 허물고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이뤄낸 정부 3.0 성과인 만큼,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행복한 자원봉사 참여 문화가 정착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