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다음 지도' 앱으로 '실시간 길찾기 비교 캠페인' 진행

앱피타이저 2014. 7. 22. 14: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이 '실시간 길찾기 비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다음은 지난 6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다음 지도' 앱에 SK플래닛의 'T맵', KT의 '올레내비', 현대엠엔소프트의 '맵피'를 연동해 선보였다. 사용자는 자동차 길찾기 시 다음이 제공하는 경로뿐 아니라 3사의 실시간 최적 경로 모두 확인하고 비교해볼 수 있다.

동일한 구간에 대해서도 업체마다 제시하는 실시간 최적 경로가 다를 가능성이 있어 어떤 경로가 가장 빠른지, 또는 나에게 적합하거나 익숙한지 여부를 따져보며 선택하면 된다. 여러 개의 앱을 오갈 필요 없이, 다양한 길찾기 경로를 다음 지도 앱 한 곳에서 모아볼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할 뿐 아니라 운전자들의 시간과 노력도 줄여준다.

내달 10일까지 진행되는 '실시간 길찾기 비교 캠페인'은 '쇼핑을 하거나 음식점을 고를 때처럼 자동차 길찾기 경로도 비교해보고 합리적인 선택을 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용자 참여는 '다음 지도' 공식 블로그(http://blog.daum.net/daummaps/567)를 통해 가능하다. 실시간 길찾기 비교 콘텐츠를 개인 SNS나 블로그로 스크랩한 후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 된다. 다음은 당첨자 300명에게 각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주유 쿠폰을 증정한다.

다음 배성준 본부장은 "하나의 길찾기 서비스에만 의존한다면 진짜 최적의 경로를 찾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최적 경로를 모두 제시하는 '다음 지도'에서 실시간 길찾기 비교 캠페인을 시작했다"며 "경로 비교 습관이 생활화되면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에도 꽉 막힌 도로를 벗어나 즐겁고 만족스러운 여행길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 지도' 앱 다운로드: http://bit.ly/1vbwkfX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