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 분속 600m 초고속 승강기 설치

2014. 7. 9. 16: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수진 기자] 현대엘리베이터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 분속 600m급 초고속 승강기를 설치, 운행을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기존 최고 속도 승강기는 서울 여의도 63시티의 분속 540m급이었다.

부산국제금융센터는 지하 3층, 지상 60층(지상 289m) 규모로 현대엘리베이터는분속 600m급 2대를 비롯해 540m급 3대, 480m급 8대, 300m급 6대 등 총 32대의 엘리베이터를 설치했다.

분속 600m급 승강기로는 63층 꼭대기 층까지 30초에 주파할 수 있다. 현존하는세계 최고 건물인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부르즈 칼리파(지상 630m) 승강기와 같은 속도를 구현했다.

이번에 설치된 분속 600m급 승강기는 공간저항을 줄여주는 유선형 캡슐 케이지, 진동을 최소화하는 액티브 가이드 롤러, 소음저감형 특수 도어 등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됐다.

경기도 이천에 있는 세계 최고(205m) 현대엘리베이터 테스트타워에서 성능, 안전성 검증을 거쳤다.

sjp10@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럴드경제 BEST 클릭]

'하루 발레리나 선생님' 박현선, 아슬아슬 비키니 "완벽하네"'입원 두달째' 이건희 회장 공백에도 차질없이 운영되는 삼성[2014 월드컵] 브라질 독일 1:7, 브라질 국민 "국기 불태우며…분노 폭발"[브라질 독일] 브라질 참패…브라질-콜롬비아 마피아 전쟁으로 이어질까"장롱에 묵혀둔 양주 삽니다"…주택가 등장 '중고 양주' 트럭이효리 블로그, 태풍 너구리 예상 경로 언급 "남편 날라가면 어쩌지?"브라질 독일전에 외신도 '당황'…BBC "50년 동안 못 잊을 경기"[슈퍼리치-해외] 트랜스포머 마이클 베이, 갑부 된 비결은 황소고집?브라질 마피아, 수니가 보복…피살당한 안드레스 에스코바르는 누구?[브라질 독일] 이영표 "브라질, 영혼없는 움직임만 보인다" 일침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