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너구리 위치·경로 일본 오키나와 너구리 피해, 한반도 실시간 위성사진으로 보니..날씨는?

2014. 7. 9. 14: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POP]'태풍 너구리 위치·경로, 한반도 실시간 위성사진 일본 너구리 피해'

제8호 태풍 '너구리'(NEOGURI)의 위치와 예상 경로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태풍 너구리는 당초 예상 경로가 한국이 아닌, 일본 내륙 쪽으로 빠르게 북상하고 있어 피해는 더욱 커졌다.

강풍으로 곳곳에서 건물이 부서지고 가로수가 넘어지는 등 전역에서 태풍 피해가 속출했다.

또한 목조주택은 바람세기를 견디지 못하고 폭삭 주저앉았으며 모든 상점이 문을 닫고, 공항을 폐쇄했다.

▲태풍 너구리 위치 태풍 너구리 경로 한반도 실시간 위성사진 (사진=네이버 화면캡처/JTBC 방송캡처)

만조 시각과 동시에 연안지역에 최고 14m의 높은 파도가 일면서 일부지역이 침수피해를 겪기도 했다.

태풍이 지나가면서 오키나와현의 태풍 특별 경보는 해체됐지만, 여전히 국지적인 폭우와 토사 붕괴의 위험이 큰 상황으로 주민 7만 세대의 정전피해도 계속되고 있다.

일본 기상청은 규슈와 시코쿠 지역에 11일까지 500에서 최대 700mm의 많은 비가 내릴 것이라고 예보하고 폭우와 강풍 피해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한편, 우리나라는 현재 전국이 제8호 태풍인 '너구리'의 영향권에 들어서며 흐리고 비가 내리는 곳이 많다.

기상청은 이날 "제주도는 너구리의 직접 영향권에 점차 들어 비(강수확률 60~90%)가 오겠고 그 밖의 지역은 간접 영향을 받겠다"고 밝혔다.

태풍 '너구리'의 영향으로 오전 6시 기준 제주도에는 시간당 30㎜ 이상의 많은 비와 강한 바람이 불고 있다.

예상되는 비의 양은 제주도가 40~100㎜인 가운데 산간의 경우 200㎜ 이상의 폭우를 퍼붓는 곳도 있을 전망이다.

경남 해안·전남 남해안의 예상강수량은 각각 30~80㎜, 20~60㎜다. 남부지방·중부지방·울릉도·독도는 5~40㎜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태풍 너구리 위치 태풍 너구리 경로 한반도 실시간 위성사진 일본 너구리 피해, 그나마 다행이네" "태풍 너구리 위치 태풍 너구리 경로 한반도 실시간 위성사진 일본 너구리 피해, 일본 난리네" "태풍 너구리 위치 태풍 너구리 경로 한반도 실시간 위성사진 일본 너구리 피해, 그래도 아직 불안해" "태풍 너구리 위치 태풍 너구리 경로 한반도 실시간 위성사진 일본 너구리 피해, 비가 많이 올려나?"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