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전 일본반응 "수적 우위 못살려..조별리그 돌파 험난"..일본 16강 경우의 수는

2014. 6. 20. 11: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생생뉴스]'그리스전 일본반응 일본 16강 경우의 수'

일본은 20일 오전 7시(한국시간) 브라질 나타우의 두나스 경기장에서 2014 브라질월드컵 C조 조별리그 2차전 그리스와의 경기에서 수적우위에도 0-0 무승부를 기록하며 16강 진출에 적신호가 들어왔다.

이에 일본 축구 전문매체 풋볼채널은 경기가 끝난 뒤 "일본은 상대팀 그리스의 주장이 퇴장당해 수적으로 우위에 있었음에도 찬스를 살리지 못했다"며 "조별리그 돌파는 험난한 싸움이 될 것 같다"고 전하며 씁쓸해했다.

이에 닛칸스포츠는 "일본이 기회를 살리지 못하고 무승부가 됐다"며 "하지만 양 팀 모두 승점이 1점이라 16강 진출에 대한 가능성은 남겨뒀다"고 전했다. 일본 싸커킹 역시 "일본이 시합을 지배하고 수적으로 우세했지만 결국 무승부"라고 지적했다.

▲그리스전 일본반응 일본 16강 경우의 수 (사진=방송화면캡처)

일본의 거대 커뮤니티 '2채널(www.2ch.netㆍ2CH)'에는 일본 누리꾼들의 비난 섞인 관전평이 쇄도했다.

익명으로 글을 올린 이들은 "심판 매수하고 4강에 간 한국. 심판 매수하고도 1승도 못하는 일본!" "10명의 그리스에서 1점도 취하지 못하는 바보" "원래 일본 최약체이며 선수들의 자만심이 지금의 결과를 만들었다" "지코 재팬이 생각날 정도로 감독이 무능했다"는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일본과 같은 C조인 콜롬비아는 코트디부아르와의 경기에서 2대1로 승리해 승점 6점으로 사실상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코트디부아르가 1승 1패로 승점 3점으로 2위를 달리고 있으며 일본과 그리스가 나란히 승점 1점으로 3,4위를 차지했다.

일본의 16강 경우의 수를 살펴보면 사실상 자력에 의한 진출은 힘들다.

일본은 25일 새벽5시에 열리는 조별예선 3차전에서 콜롬비아를 무조건 잡고 코트디부아르와 그리스의 경기 결과를 지켜봐야한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그리스전 일본반응 일본 16강 경우의 수, 아시아최강 칭호 다시 찾아오자" "그리스전 일본반응 일본 16강 경우의 수, 10명한테 못 이겼으니 비난 받지" "그리스전 일본반응 일본 16강 경우의 수, 아시아는 월드컵에서 안돼나?" "그리스전 일본반응 일본 16강 경우의 수, 한국의 아시아를 대표해서 16강 가자" "그리스전 일본반응 일본 16강 경우의 수, 일본은 MLB 보러 ㄱㄱ"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스포츠뉴스팀 popnews@heraldcorp.com-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럴드경제 BEST 클릭]

[일본 그리스전] 이영표 예언 언급 "이제 틀릴 때 됐다"월드컵 조별순위, 일본 그리스전 무승부..한국 16강 진출 하려면그리스전 일본반응 "조별리그 돌파 험난" ..경기 中 전범기 본 국내 해설진 '분노'태연 백현 열애 디스패치 포착, 인스타그램에 태연 심경 고백 글 남겨...일본 그리스 결과, 전범기 응원에 배성재 조우종 이영표 '분노'.. "어떻게 욱일승천기를"[2014 월드컵] 日 누리꾼 "10명 그리스에게 1점도 취하지 못하는 바보"'썰전', 만수르 부인에 "사람이야? 어마어마하게"…두바이 공주의 위엄[일본 그리스전] 전범기에 분노한 배성재, 알고보니 독립운동가 후손?월드컵 조별 순위 '헛심 공방' 일본 그리스 무승부...한국 16강 경우의 수는태연 백현 열애, '콘돔회사 두분 사랑 축하한다며...'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