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 가격·견적비교부터 이사견적서 작성까지..포장이사 준비사항

2014. 6. 20. 08: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사비용 절감을 위해 일반이사 진행하기 위해 이삿짐센터에 문의를 하면 대부분의 업체들은 포장이사를 추천한다. 포장에서 운송, 정리까지 이사의 모든 과정을 맡아서 하는 높은 이사서비스를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일반이사비용과 별 차이가 없기 때문이다.

포장이사가 보편화가 되면서 수많은 이삿짐센터가 생겨나고 이에 서비스가 좋지 않은 업체들로 인해 소비보호원에 접수되는 이사피해도 매년 늘고 있다고 한다. 이에 소비자들은 믿을만한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선택하기가 쉽지가 않다.

이삿짐센터 가격비교를 통해 경제적인 이사비용을 견적하는 포장이사업체를 결정하는 것으로 만족할 것이 아니라 정부가 정식 허가한 관허업체인지 피해보상이행 보험에 가입을 했는지 확인하여 이사피해 시 제대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포장이사 원조 'KGB고려골든박스'는 특히나 이사견적서는 이사피해가 생겼을 때 중요한 증거가 되므로 신중하게 작성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그럼 이사견적서 작성요령을 알아보자.

첫 번째로 이사날짜를 기입해야 한다. 이사날짜 기입 전 이사 갈 집에 이삿짐센터와의 계약 사실을 알라고 제때 이사를 나갈 수 있도록 말해둔다. 만약 이사 갈 집에서 이사날짜를 어겨 계약한 날에 이사를 하지 못하게 되면 포장이사 비용의 10%인 계약금은 그대로 위약금으로 변상해야 한다.

두 번째로 이사짐 물량을 체크한다. 이사견적서에 상세한 목록이 있으므로 무료방문견적을 받을 때 전문가와 함께 체크하므로 큰 주의사항은 없으나 만약 이사를 하면서 이사짐을 분실했을 때 이사견적서에 체크한 물품이 충분한 증거가 될 수 있으니 빠짐없이 작성하자.

세 번째 옵션은 최대한 상세하게 기입한다. 사다리차 사용여부나 추가운임이 발생하는 이사짐(에어컨, 벽걸이, 분해장 등)은 분해 할 때부터 비용이 청구가 되는지 이사 갈 집에서 설치할 때부터 비용이 청구가 되는지 꼼꼼하게 작성한다.

마지막으로 기타 비고란에 이사와 관련되지 않은 식대나 수고비 등의 미요구 사항을 적어 이사당일 이를 빌미로 추가운임을 요구하는 일이 없도록 하자.

KGB고려골든박스는 "이사당일 웃돈 요구는 이사짐 손상만큼 많이 생기는 이사피해 중 하나입니다. 이사견적서를 작성 전 이사 갈 집의 작업조건을 자세하게 알려주거나 집 도면을 보여주어 작업환경이 달라져 인원이 더 필요하다거나 사다리차를 대여해야 한다는 등의 이유로 추가운임이 발생하지 않도록 합시다."라고 말한다.

국내 최초 포장이사 사업을 실시하여 이사문화를 한 단계 개선시킨 KGB고려골든박스의 홈페이지( www.gokgb.co.kr)에는 이사 전에 해야 할 일들을 이사준비 체크리스트로 만들어 만족스러운 포장이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소비자를 돕고 있으며 포장이사, 보관이사, 반포장이사, 일반이사, 원룸포장이사, 사무실이사, 공장이사를 서울, 경기뿐만 아니라 인천포장이사, 대전포장이사, 대구포장이사, 부산포장이사 등 전국에 지점을 두어 신속한 이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ISO국제품질인증을 획득한 소비자 신뢰도 순위가 높은 포장이사전문업체이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