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국제청소년축제 내달 29일 개막

김석훈 2014. 6. 19. 13: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 청소년의 흥, 여수와 만나다' 주제국·내외 청소년 400여 명 참가

【여수=뉴시스】김석훈 기자 = 제14회 여수국제청소년축제가 다음달 29일부터 8월3일까지 엿새간 전남 여수시 일원서 열린다.

올해 국제청소년 축제는 '세계 청소년의 흥, 여수와 만나다' 주제와 '청춘! 미래로 움직이는 섬들'의 슬로건으로 문화와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미국, 독일, 프랑스, 중국, 필리핀 등 국내·외 청소년 400여 명이 참가하며 사전행사인 국제교류캠프와 본 행사로 나눠 진행된다.

다음달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사전행사로 열리는 국제교류캠프는 29일 전남대여수캠퍼스 실내체육관에서 국내·외 참가자 4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발대식을 시작으로 6일간의 열정에 돌입한다.

국제교류캠프는 여수를 대표하는 문화투어와 시가 자랑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30~31일은 조별로 나눠 '생태교육관투어'와 여수를 대표하는 진남관, 수산시장, 해양레일바이크 체험 등 여수시 문화투어가 이어진다.

또 고소동 찬사벽화마을, 만성리 해변, 돌산대교, 하멜전시관 등 선정된 10곳을 찾아 미션 수행을 하는 여수런닝맨과 맛집 10곳을 찾아 식사를 하고 영수증을 받아오는 여수먹거리 미션 등이 진행된다.

8월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펼쳐지는 본 행사는 공식행사인 화합한마당 잔치와 경연대회, 여수시 나이트투어, 세계문화유산퍼레이드, 세계전통의상 패션쇼 등이 펼쳐진다.

이어 여수엑스포공원 내 디지털갤러리 메인무대에서는 이번 행사 참가자뿐만 아니라 여수시민들이 함께하는 불꽃놀이와 K-POP 공연이 열린다.

ki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