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날씨:영남권> "영덕 물가자미 축제 오세요"

2014. 6. 13. 11: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연합뉴스) 6월 둘째 주말인 14∼15일 영남지역은 맑고 화창한 날씨를 보이겠다.

◇ "햇볕 쨍쨍, 화창해요"

이번 주말은 서해를 지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맑고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고 일부 내륙지역의 낮 기온은 30도까지 올라 덥겠다.

주말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아침 최저기온은 17∼19도 낮 최고기온은 27∼29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대구 경북지역은 아침 최저기온 15∼20도, 낮 최고기온 28∼30도의 분포가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동부와 동해 남부 모든 해상에서 1∼2m로 비교적 낮게 일겠다.

해상에서는 안개가 끼는 해역이 있겠으니 선박 운항에 주의해야 한다.

◇ "영덕 물가자미 축제 오세요"

이번 주말 영덕 앞바다에서 자연산 물가자미를 직접 잡아보자.

경북 영덕군 축산항 일대에서 14∼15일 '제7회 영덕 물가자미 축제'가 열린다.

물가자미는 영덕 앞바다 수심 200m 이내의 모래나 펄에서 서식하는 냉수성 어종으로, 담백하고 고소한 맛으로 유명하다.

물가자미 물회 먹기, 생선회 썰기, 가자미 낚시, 깜짝 경매, 어촌계 대항 노젓기 대회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부대행사로 어선 승선체험, 관광객 장기자랑, 블루로드 걷기, 전통놀이, 어르신 체조경연대회가 준비됐다.

영덕읍 창포리 해맞이축구장 주차장에서는 '달맞이 여행'이 개최된다.

반딧불이 날리기, 소원 풍등 날리기, 꽃 유등 띄우기 등 각종 이벤트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 "태화강 국제설치미술제 개막"

울산 태화강 울산교 남쪽 둔치 특설무대에서는 '2014 태화강국제설치미술제'가 12일 개막해 오는 23일까지 이어진다.

올해 미술제는 '다리, 연결된 미래를 주제로 7개국 작가가 단독 또는 팀으로 참여해 30여 점의 설치, 조소, 영상 작품을 선보인다.

벨기에를 대표하는 설치미술가 모리스 프리만, 세계적인 대지미술가인 스코틀랜드 출신 패트리샤 레이튼을 포함해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 등의 유명 작가 작품을 볼 수 있다.

국내에서는 1960∼70년대 한국 전위예술의 흐름에 한 획을 그은 김구림 화가, 모성애와 여성의 삶을 작품으로 승화시킨 윤석남 화가 등 중견·청년작가들이 대거 작품을 내놓았다.

◇ "경남 다랑이 논 농경 체험"

다랑이 논으로 유명한 경남 남해군 남면 가천마을에서는 오는 14∼15일 전통 농경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2014년 다랑이 논 축제'가 열린다.

축제에서 황소를 이용한 써레질 체험, 다랑이논 모내기 체험, 논 썰매 타기, 미꾸라지 잡기, 전래놀이, 타악 공연 등 다양한 체험과 전통놀이가 마련된다.

축제 마지막 날에는 마을 인근 몽돌해안에서 손 그물을 이용한 관광객 낚시체험도 진행한다.

(김근주, 김선형, 김선경, 차근호)

페이스북·구글 천하속에 토종 브랜드 수난시대
클린턴 부부 자산 1천억원…美전직 대통령중 '으뜸'
"닭고기 가격 월드컵·삼복 불구 하락세 지속할 듯"
美 텍사스 주지사 "동성애는 알코올 중독과 같다"
생필품난 베네수엘라 '망자의 관'도 부족

▶이슈에 투표하고 토론하기 '궁금한배틀Y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