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인기..일본구매대행 사이트 '헤이프라이스' 등장에 큰 관심

민기홍 2014. 5. 13. 14: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민기홍 기자 = 최근 해외직구에 대한 규제가 완화됨에 따라 이제는 더욱 더 손쉽게 해외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미 온라인시장에서는 국내에서 구매할 수 없는 제품들을 살 수 있다는 해외직구의 매력에 상당수의 구매고객층이 형성되어 있으나, 이번 규제완화를 통해 기존 고객층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그중에서도 작년부터 이어져온 엔저현상과 맞물려 소위 일본배대지라 일컫는 일본구매대행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일본구매대행시장의 상승세에 편승해 신뢰할 수 없는 구매대행사이트가 날로 늘어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런 가운데, 수많은 구매대행 쇼핑몰 중에서도 이미 소셜커머스 나워데이, 해외명품속옷 쇼핑몰 이너바이제 등 다양한 쇼핑몰을 운영하며 쌓은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신뢰를 우선으로 하는 '헤이프라이스' 의 등장에 귀추가 주목된다.

일본구매대행시장을 전문으로 하는 헤이프라이스는 일본 3대 온라인 쇼핑몰 일본라쿠텐, 야후옥션, 아마존은 물론 그 외 다수의 일본 종합쇼핑몰과 일본배송대행 업체와 제휴계약을 맺었다. 또한 고객들이 일본직구를 보다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자동 번역 프로그램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인기 있다는 라쿠텐직구를 즐기는 구매층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다.

지금은 구하기 어려운 한정판 제품도 유저 간의 중고거래입찰을 통해 일본 현지 일반가보다 대폭 저렴하게 일본경매로 구매할 수 있는 '일본야후경매' 카테고리를 따로 두어 구매대행을 원하는 고객의 선택의 폭을 더욱 넓히고 있다는 점 또한 눈여겨볼만 하다.

이와 관련, 업체 관계자는 13일 "일본구매대행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층의 경우 주로 골프·낚시용품 또는 구제의류 및 한정판 운동화를 구매하려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며 "최근에는 피규어 완구, 전자제품, 주방기구 등 이미 인기 있는 품목에 대한 수요도 더욱 증가하고 있다" 고 분석했다.

현재 헤이프라이스에서는 오픈을 맞아, 신규회원에게는 구매대행수수료 65%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한 달에 보름만 연속 출석해도 5000원 즉시할인 쿠폰을 발급해주는 출석체크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구매대행사이트 헤이프라이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heyprice.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구매대행 또는 해외배송, 기타 문의할 내용이 있을 경우 친절고객센터(1644-0492)로 하면 된다.

keym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