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라크루즈 2015형 출시, 신형보다 중고차가 낫다?

2014. 5. 9. 10: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남민 기자] 베라크루즈 2015년형이 출시됐다. 2015 베라크루즈는 알로이 페달, 동승석 통풍 시트, 전동으로 트렁크를 열고 닫을 수 있는 '파워 테일게이트'와 3차원 지도로 보기 좋아진 신형 내비게이션 등이 추가됐다.

신형 베라크루즈의 가격은 3.0 디젤 2륜구동 모델이 3,838~3,946만원, 3.0 디젤 4륜구동 모델은 4,058∼4,166만원으로 가격인상을 최소화했다.

새로운 모델이 공개되면서 앞으로 베라크루즈의 신차판매가 어떻게 활성화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외부 디자인 및 엔진까지 완전히 새로워진 2세대 베라크루즈를 기대한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을지 미지수기 때문이다.

한편, 중고차시장에서의 베라크루즈는 탄탄대로를 달리고 있다. 중고차 사이트 카즈(www.carz.co.kr)의 매물관리부 최경욱 팀장은 "베라크루즈는 현대차의 SUV 최상위 모델로 중고시장에서도 수요가 꾸준한 편"이라고 밝혔다.

최근 중∙소형 SUV 모델이 속속 출시되고 있는 추세지만, 대형 SUV 은 대안이 마땅치 않다. 또한, '클래스는 영원하다'는 표현이 있듯이 최근 출시된 중∙소형 SUV 모델보다 연식은 2-3년 지났어도 대형SUV의 고급스러움을 누리고 싶어하는 고객이 많아 베라크루즈중고 인기가 높다는 것이다.

2012연식 베라크루즈는 아직 무상보증 기간이 끝나지 않았으면서도 신차에 비해 저렴한 시세로 많은 문의를 받고있다. 2012년식 베라크루즈 디젤 2륜 모델의 시세는 2,580~3,280만원이며 같은 모델 디젤 4륜차량은 2,830~3,530만원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신차와 중고차의 최고가를 비교한다면 2륜 모델과 4륜 모델 모두 약 600만원 가량의 차이를 보인다. 세금을 고려한다면 중고차의 가격적 장점은 더욱 높아진다. 이에 대해 카즈 관계자는 "편의기능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는 신차구매를, 경제적인 면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는 베라크루즈중고차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겠다"고 조언했다.

suntopia@heraldcorp.com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럴드경제 BEST 클릭]

god '미운오리새끼' 화제…윤계상 god 탈퇴 이유 보니[세월호 침몰] "노란 완장 찬 종북 좌빨", "유족된 게 벼슬이냐"…박사모ㆍ일베 등 어이없는 막말 쏟아내[세월호 침몰] "홀로 구조된 5살 지연이를 돕고 싶어요" 문의 쇄도'연애고시' 1등 합격자 김동현, 데이트 상대 '모태솔로' 차유람 선택롤 올스타전, 첫 승리의 주인공은 한국인 박상면[세월호 침몰] "김시곤 보도국장 사과하라" 유가족 KBS 항의방문[슈퍼리치]美주택 사상 최고거래價…1503억 저택의 새주인은?'셰어하우스' 김재웅 커밍아웃 "남자 좋아하는 게 큰 죄? 괴물 아냐"세월호 유가족, KBS 본관서 김시곤 보도국장에 눈물로 항의'암흑삼국' 60레벨 신규 탈 것 등장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