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글라스 오래오래 쓸 수 있는 TIP

2014. 5. 7. 14: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정 기자] 날씨가 더워지나 싶더니 어느새 입하(立夏)가 다가오는 지금, 봄철 강렬한 자외선으로 많은 이들이 선글라스를 찾고 있다.

칙칙한 겨울을 벗어나 누구나 패셔너블하게 보이고 싶은 봄철에 후즐근한 옷차림을 연출할 수는 없는 법. 좀 더 트렌디하고 멋스러운 스타일링이 필요하다. 하지만 길지도 않은 봄을 위해 새 옷 구매가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포멀한 룩에도 포인트를 더할 수 있는 아이웨어에 주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선글라스는 여름에만 착용 가능한 아이템이라고 생각하면 큰 착각이다. 특히 스타들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선글라스는 여름 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필수품이 된지 오래다.

이에 선글라스와 안경 같은 아이웨어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소중한 아이웨어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궁금증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아이웨어를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보관 요령과 주의사항 대해 살펴봤다.

● 닦고, 또 닦고

아이웨어는 우리 얼굴에 맞닿을 뿐만 아니라 예민한 눈가에 가장 가까이 착용하게 된다. 때문에 착용자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철저한 위생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렌즈는 물론 템플 안쪽 면까지 깨끗하게 닦아 줘야 제품의 수명을 늘리는 것은 물론 세균에 의한 피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다.

닦아주는 도구 역시 중요하다. 가끔 전용천이 없거나 급한 마음에 옷자락으로 닦거나 휴지, 손수건 등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때 아이웨어가 미세하게 긁히거나 렌즈가 손상될 수 있다. 될 수 있으면 가급적 아이웨어 전용천(보통은 극세사)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따가운 햇살 아래서 선글라스를 착용했다면 반드시 묻어난 땀을 닦아내야 한다. 이렇게 묻어있는 땀의 소금기는 프레임 컬러의 변질을 불러일으키거나 모양이 뒤틀리는 현상을 초래한다.

땀의 소금기와 모공에서 피어나는 피지는 평소 사용하는 주방용 세재에 물을 풀어 선글라스 테와 렌즈를 씻어 내면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다. 세척 후에는 부드러운 천으로 남아있는 물기를 꼼꼼하게 닦아내야 한다.

● 고온과 습기는 언제나 주의

아이웨어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섬세한 제품이다. 특히 날씨가 무더워 질수록 높은 온도와 습기에 렌즈나 안경테가 손상 되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땀이 날 정도의 뜨거운 날씨에는 플라스틱 렌즈는 변형이 쉽게 일어난다. 렌즈의 변형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고온 및 직사광선에 장시간 보관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햇빛이 노출되는 자동차에 아이웨어를 보관하는 행동은 피하자.

올바른 아이웨어 보관 방법은 렌즈가 위를 향하도록 케이스에 담아 서늘한 곳에 두는 것이다. 또한 습기에 약한 선글라스는 방습처리 된 통에 보관해야 하며 방수 용기에 방습제를 넣고 천을 깔아 보관해야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자.

렌즈 관리 = 눈 관리

선글라스의 가장 큰 목적은 단연 자외선 차단이다. 최근에는 패션을 위해 착용하는 경우도 많지만 가장 큰 목적을 잊어서는 안된다.

하지만 선글라스는 사용하는 해가 거듭될수록 차단지수가 낮아지게 된다. 선글라스 렌즈는 자외선 차단율이 70%이상이 되어야 하고 코팅렌즈는 7~80% 정도 인 것이 가장 적당하다. 선글라스를 넣어두기 전 이 자외선 차단율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

렌즈 보관을 철저히 해줄 경우 자외선 차단지수의 하락폭이 작아진다. 선글라스에 먼지가 앉은 상태에서 천으로 렌즈를 닦으면 먼지의 마찰로 인해 코팅이 벗겨지거나 기스가 날 수도 있으니 반드시 먼지가 많을 때는 물로 먼저 세정하는 것이 좋다.

어떤 제품이건 착용 후 보관에 따라 그 수명이 배로 늘어난다. 선글라스 역시 마찬가지다. 제대로 관리만 한다면 더욱 오래 착용할 수 있다.(사진출처: 반도옵티칼,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5월 황금연휴 대비' 여행지에 어울리는 스타일링 大공개!

▶ [뮤지컬, 스타일을 노래하다] 인생의 모든 순간을 표현한 '맘마미아'

▶ 이민호-김수현-이천희, 컬러로 사로잡는 스타들의 공항패션

▶ [W 패셔니스타] 제스 앤 스테프, 트윈룩으로 이목을 집중시키다

▶ 패셔너블-엘레강스, '데님'으로 완성한 공항패션의 모든 것!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