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날'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유치원생 완구, 초등생 IT기기"

2014. 4. 28. 14: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윤정희(부산) 기자] 어린이 날 선물로 무엇이 좋을까? 부산의 한 백화점이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어른들은 '아동의류'를 선물하려는데 반해, 어린이들은 '완구'를 제일 가지고 싶어한다는 상반된 결과가 나와 눈길을 끌었다.

부산지역 롯데백화점이 홈페이지를 방문한 고객 중 초등학생 이하 자녀와 조카를 둔 11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주고 싶은 선물은 '아동의류(신발포함)'가 1위로 37%를 차지한 반면, 선물을 받을 자녀와 조카들은 '완구'를 가장 받고 싶어하는 것(39%)으로 나타났다.

또한 응답 어린이들은 '아동의류(29%, 신발포함)'와 'IT기기(15%)', '책/악기(10%)'와 핸드폰ㆍ태블릿PC 등 IT기기에 많은 기대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러한 성향은 연령대별로도 차이를 보였다. 유치원생은 '완구'(50%)를 가장 선호한 반면, 초등학생은 핸드폰ㆍ태블릿PC 등 'IT기기'(20%)를 가장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 광복점 대원완구 매장 김훈실 매니저는 "부모들은 어린이날 선물을 주고 받더라도 자녀에게 항상 필요한 옷이나 신발에 눈길이 더 가기 마련"이라며, "선물 주는 관계자들은 부모의 입장도 함께 고려하지만, 선물 받는 어린이들은 자신이 쉽게 가지고 놀 수 있는 '완구' 같은 상품에 관심이 갈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부산지역 롯데백화점은 이 같은 성향을 반영해 어린이날 선물을 한번에 준비할 수 있도록 '아동ㆍ유아의류'와 '완구' 행사를 동시에 진행한다.

우선, 3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4층 행사장과 광복점 8층 행사장에서는 게스 키즈, 베네통 키즈 등 10여개 브랜드가 참여, '어린이날 아동ㆍ유아 특집전'을 진행해 아동 티셔츠, 바지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다음달 1일부터 5일까지는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6층 행사장에서 '인기 완구 특집전'을 열어 어린이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레고'와 '또봇' 장난감, '라바' 봉제인형, 스파이더 맨 캐릭터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상품본부 박준홍 선임 상품기획자는 "어린이날 선물을 쉽고 간편하게 둘러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선물을 하시는 분과 받는 어린이들 모두 좋아할 만한 상품을 두루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cgnhee@heraldcorp.com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럴드경제 BEST 클릭]

[세월호 침몰] 최초 구조상황 영상 공개…"선장 속옷바람으로"'바비인형' 우크라이나 인형녀 "실제 등장" 모습보니… 깜짝[세월호 침몰] 일베 "대체 뭐가 미안하다는거야?" 게시글 논란[세월호 침몰] 김소현 JTBC 앵커, 실종자 아버지 사연에 끝내 눈물보아, 첫 영화서 베드신까지? 데릭 허프와 묘한 분위기[세월호 침몰] 분노한 민심 '활활'…청와대 홈페이지 급기야 '먹통'곽정은 남친 공개, 무려 8살 연하?…모델 뺨치는 실루엣 '눈길'이상호 기자 욕설 사과 "미흡" 연합뉴스 소송 방침'그것이 알고 싶다' 세월호 편, 교신 파일 조작 의심…해경 "법적 대응할 것"맨유, 4-0 대승 후 관중들 박지성 연호 "이적한 박지성에게 왜?"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