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자동차 주말여행 코스북' 외

2014. 4. 24. 10: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주말여행 코스북(유연태 전계욱 온석원 권현지 신영철 지음, 길벗)=여행 전문 작가 5명이 전국을 누비며 찾아낸 드라이브 코스 모음집. 2014년 개정판이다. 지역별 베스트 드라이브 스폿, 당일ㆍ1박2일ㆍ2박3일 여행코스, 지역 대표 맛집과 숙소까지 자세히 소개한다.

●두근두근 해외여행(임소정 지음, 꿈의 지도)=해외여행을 위한 실전 코칭이자 여행계획 짜는 특급노하우를 담았다. 2박3일부터 9박 10일까지 다양한 나라 20개 여행지에 대한 알짜 정보가 가득하다. 11가지 테마별로 꼭 가봐야 할 해외여행 버킷리스트도 있다.

●나이팅게일의 죽음(레네 코베르뵐ㆍ아그네테 프리스 지음, 이원열 옮김, 문학수첩)=전 세계 30개국에서 번역출간돼 100만부 이상 판매되고 있는 스릴러 '니나 보르 시리즈'의 세 번째 책이다. 긴장을 놓을 틈 없이 몰아치는 사건들과 강렬하고 생생한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에그 1,2(김도경 지음, 네오픽션)=권력의 주체를 남성에서 여성으로 전복시키면서, 미래의 여성 중심 사회에서 펼쳐지는 이야기. 판타지, 미스터리 등의 장르를 넘나드는 SF소설이다.

●영화 읽어주는 인문학(안용태 지음, 생각의길)=인문학 파워블로거가 영화와 인문학은 닮았다며 책을 냈다. 영화에는 삶과 인간의 가장 드라마틱한 순간이 담겨있고, 인문학은 인간의 가장 집약적인 고민과 갈등을 풀어내려 애쓴다고 말하는 저자의 인문학 사상을 담았다.

●하오의 숲(조승래 지음, 황금알)=시집'몽고 조랑말''내 생의 워낭소리''타지 않는 섬'에 이은 저자의 네 번째 시집. 인간 중심의 테두리 안에서의 화해와 공존, 그리고 주위를 향한 따뜻한 시선이 시어로 다가온다.

●의식주 힐링 칼라(박광수 지음, 엔자임하우스)=빨주노초파남보 7가지 색깔 별로 나뉘어 우리 몸이 색깔과 어떤 연관을 갖고 있는지 밝힌 책이다. 인체 부위와 색깔의 공명 관계를 통해 질병을 해결하고 건강을 찾도록 돕는다.

●은주(권비영 지음, 청조사)=소설'덕혜옹주'의 저자가 5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소설. 부모의 폭력과 폭언을 견디다 못한 25세 여주인공이 가출 후 타인들과의 소통과 이해, 반성과 통찰의 과정을 겪고 이를 통해 상처와 아픔을 치유해 가는 과정을 그렸다.

●꿈의 기업 메이저리그(송재우 지음, 인플루엔셜)=MBC스포츠플러스 메이저리그 해설위원으로 활동 중인 저자가 메이저리그 발전상에 대해 소개하며 핵심 성공 전략 3가지를 사례와 함께 제시한다.

●미스터 나이팅게일(문광기 지음, 김영사)='남자라고 간호사 되지 말라는 법이 있나요?'라고 외치며, 대기업을 퇴사하고 간호사의 길을 선택한 남자의 에세이. 간호사가 된 이후 병상에서 만난 사람들을 통해 어떤 값진 교훈을 배웠는지 말한다.

●불안하지 않은 성장은 없다(아사노 아츠코 외 지음, 슈후노토모샤 엮음, 정은지 옮김, 아름다운사람들)=자녀교육 전문가 8명이 사춘기 아이들의 '이유 없는 반항'에는 모두 다 이유가 있다며 그 대안을 제시했다. 사춘기 아이를 대하는 전략을 비롯해 엄마는 덜 힘들면서 아이의 내적 성장에 도움되는 자녀교육 방법을 소개한다.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