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트레이더스, 효도상품 '홈사우나기' 판매

2014. 4. 21. 09: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마트 창고형 할인점인 트레이더스가 어버이날을 2주 가량 앞두고 효도 상품으로 '헬스메이트' 전신사우나기와 반신욕기를 할인점 최초로 직수입해 판매한다.

트레이더스는 홈사우나 시장점유율로 세계 1위인 미국 PLH사와 공동기획해 캐나다산 고급 목재인 적삼목으로 짠 홈사우나기(중국 공장 제조)를 트레이더스 7개 전점(구성점, 송림점, 안산점, 천안점, 대전점, 비산점, 서부산점)에서 판매한다.

가격은 공중전화 부스 크기의 전신욕기가 189만8000원, 반신욕기가 89만8000원으로 동급 사양의 유명 브랜드 수입 제품 대비 20% 가량 저렴하다.

건식 홈사우나기는 국내 시장에 2000년초 처음 도입됐으며 현재 시장 규모가 450억원(1만5000대) 규모로 그동안 홈쇼핑과 온라인, 방문판매 등의 채널로 판매되다 할인점에 입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트레이더스는 고객들이 매장에서 직접 체험해 본 후 집에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PLH사의 국내 파트너사인 '헬스리아'를 통한 배송 및 A/S 시스템을 갖췄다.

아직은 일반 대중 소비자에게 생소한 홈사우나기를 이번에 들여오게 된 것은 트레이더스가 위치한 용인 구성점과 인천 송림점 등의 입지가 경기도 분당, 용인 수지, 인천 송도 등 대형 아파트 상권에 인접해 있는데다, 이 상권에 입주한 '골드 실버' 구매층이 건강과 휴식에 아낌없는 소비를 하는 것에 착안해 충분히 잠재 수요가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또한 트레이더스의 업태 특성 상 방문 횟수 주 1~2회로 '가격소구형' 쇼핑을 하는 일반 할인점과 달리 월 1~3회로 적은 데다 구매하는 상품도 대규모 단량의 식품 또는 대형 직수입 완구나 물놀이용품, 대형 가구, 병행수입 의류 등 '가치소비형' 상품으로 특화돼 있어 홈사우나기 역시 트레이더스가 제안하는 차별화 아이템으로 맞아 떨어진다고 본 것이다.

트레이더스는 상품을 천천히 둘러보면서 '보물찾기' 하듯 쇼핑을 즐기는 '트레이더스 헌터' 고객들에게 흥미를 끌만한 체험형 상품을 '제안'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특히 눈길을 끌만한 요소로 일반 할인점에서는 진열할 수 없는 대형상품을 천정이나 벽에 걸거나 직접 사우나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진열한 것이 특징이다.

황준모 이마트 트레이더스 가전소싱 바이어는 "어버이날을 앞두고 트레이더스만의 차별화된 대형 상품으로 홈사우나기를 처음 직소싱해 판매한다"며 "앞으로도 '가치소비형' 수입상품을 저렴하게 제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 한경+ 구독신청] [ 기사구매] [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