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영어능력시험, 좋은 아이엘츠(IELTS) 학원 선택 비결은?

이승원 기자 2014. 4. 16. 10: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승원기자]

아이엘츠(IELTS)는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주관하는 국제 영어 능력 시험(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을 의미한다. 이는 영국, 호주, 뉴질랜드는 물론 미국과 캐나다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 갖춰야 할 영어 점수다. 본인이 원하는 대학 입학에 IELTS 점수가 필요하다면 사전에 준비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최근 IELTS 학원이 많아지면서 소비자들은 본인에게 맞는 학원을 선택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좋은 강사와 학원을 선택하는 일은 IELTS 고득점을 위해 매우 중요한 일이다. 올바른 IELTS 강사와 학원을 선택하는 요령에 대해 알아보자.

- IELTS 전문 학원인가?

IELTS 전문학원은 토플이나 토익, 기타 일반영어와 수업을 같이하지 않는다. 특히 10년 이상 된 전문학원은 오랜 기간 쌓아왔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소 20여권 이상 되는 자체교재를 꾸준히 연구하며 학생들의 실력을 극대화시킨다. 특히 학원에서 제시하는 수강 전 레벨테스트를 보고 적합한 레벨을 선택하는 일은 본인의 실력 향상을 위한 첫 걸음이다.

- 학원생이 200명 이상인가?

소비자는 날로 현명해지고 있다. 이에 학생수가 200명 이상 되는 학원이라면 대부분 재수강률이 높고 환불이 적은 학원일 가능성이 높다. 한편 학생수가 많더라도 스피킹은 강사당 10~15명으로 제한되는 것이 좋으며, 영국 혹은 영연방 출신 원어민에게 첨삭을 받는 시스템이 구축돼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 전담 강사진이 있는가?

전담 강사진의 학력과 IELTS 점수를 확인하는 일은 간과해서는 안될 매우 중요한 포인트다. 밴드 8.0 이상은 밴드 7.0을 가르칠 수 있지만 시중 학원들은 대부분 6.0~6.5를 보유한 강사들이 많다. 따라서 강사들이 정식시험을 보고 일정 수준 이상의 IELTS 점수를 획득하였는가에 대한 여부는 필수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정규 수업 후 스터디에 강사가 참여하는가?

정규수업을 마치고 학생들끼리 스터디를 진행하는 것보다 강사가 함께 학습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이는 공부하는 방향을 잡고 올바른 학습법을 기르는데 도움이 된다.

- 독자적 IELTS 공식 시험장을 갖추고 있는가?

학원에서 수강생을 위한 독자적 IELTS 공식 시험장을 갖추고 있는가의 여부는 학생들의 점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수업이 진행됐던 시험장에서 시험을 치른다면 심리적으로 보다 안정돼 점수가 향상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학원들은 업계에서 흔히 찾아볼 수 없는 가운데, 미키아이엘츠(IELTS)는 국내 최초 8단계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19년 동안의 꾸준한 연구로 IELTS 전문학원으로 자리잡은 미키아이엘츠(IELTS)는 이달 모든 IELTS 응시생을 대상으로 영국 원어민에게 무료 라이팅 첨삭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19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미키원장의 수업은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으며 재수강률 80%, 환불 0%를 달성해 학생들의 만족도를 증명하고 있다.

이승기 "여동생, 날 닮았다는 말 들으면 버럭" 이선희, 시의원 도전.."소속사에 의해 출마" 기아차 신형 '카니발', 실내외 봤더니··· '안녕' 미르, 큰누나 덕에 가수됐다 "매형 고마워" '아빠' 정웅인 딸 세윤이 첫 녹화 "맏언니 포스"

머니투데이 이승원기자 lsw71@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