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금리 팍팍 ↓↓"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인기, 이용자 급증

2014. 4. 11. 17: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정경제가 어려울 때, '허리띠 졸라매자', '돈 좀 아껴쓰자' 등, 전기요금도 줄이고, 추운 겨울에도 도시가스요금을 아끼려 단열뽁뽁이를 창문마다 부착하는 등 생활비지출을 줄이려고 노력을 많이 한다. 하지만 생활비보다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이 가계대출(아파트담보대출, 주택담보대출, 신용대출 등)의 이자를 줄이는 것이다. 대출이자를 줄이려면, 높은 금리를 낮은 금리의 은행으로 갈아타기를 하면 된다는 것쯤은 누구나 다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제대로 대출금리를 '팍팍' 낮추려면, 최대한 제일 '이자싼곳', '최저금리은행' 을 찾아서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제일 이자싼 곳', '최저금리은행'을 빨리 찾는 방법으로 '은행별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 가 주목받고 있다고 한다.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토탈뱅크' 의 관계자는 "최근에 많은 소비자들이 금리비교서비스를 통해 최저금리은행을 찾아 연간 약 200만 원에서 500만 원까지 이자절감을 했다고, 입소문이 나면서 금리비교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예년대비 30%이상 증가하였고, 꾸준히 상담접수가 늘고 있다." 고 전해왔다.

금리비교서비스를 이용했던 한 이용자는 "예전부터 주거래은행이나, 가까운 은행을 통한다고 하더라도, 은행마다도 금리가 틀리고, 같은 은행도 지점마다 금리우대를 천차만별로 해주다보니 위와 같은 금리현황을 소비자들이 웬만큼 은행이나 보험사 등 금융사를 직접 방문하거나, 상담 받지 않고서는 제일 낮은 금리의 은행이나 지점을 찾기는 쉽지 않다." 며, "금리비교서비스는 상담신청 후 10~30분 내에 최신 금리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얘기했다.

2014년 4월 현재, '토탈뱅크' 에서 최근 조사한 현재 금리비교현황에 따르면, 5년단기 고정금리대출은 최근 한 은행의 금리특판 상품으로 인해 우대금리를 적용했을 경우 최저 연3.18%대에서 받을 수 있고, 3년단기 고정금리대출은 연3.3%~3.4%대로 판매되고 있다고 하니 특판이 끝나기 전에 빨리 신청하면 좋을 것이다.

'토탈뱅크' 의 관계자는 "저렴한 금리로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대출이자가 싼 은행을 빨리 찾는 것이며, 금리비교로 이자 싼 은행을 찾는 것 뿐 아니라, 자신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상품을 찾기 위해서는 여러 조건(대출상환기간, 대출상환방법, 중도상환수수료율, 대출비용 등)까지 상세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 이런 때에도 여러 은행을 다 확인하려면 시간이나 비용이 많이 들지만, 사이트를 통하면 여러 모로 간편하다 보니 이용자들이 사이트이용을 선호하고 있다." 고 강조했다.

특히 주택이나 아파트를 처음 구입하는 신혼부부같은 소비자들은 담보대출을 처음 접해보기 때문에, 자신들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쉽지 않다. 은행도 은행이지만, 그 종류도 다양하여 주택금융공사U보금자리론(내집마련 디딤돌대출 등), 아파트매매잔금대출, 분양잔금대출, 경락잔금대출, 전세자금·전세보증금대출 등 제대로 비교해보지 못하고 선택하게 되면, 자칫 생각보다 많은 이자를 몇 년 동안 지출해야 할 지도 모르니 대출초보자 들에게는 더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편,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토탈뱅크' ( http://www.totalbank.co.kr) 는 홈페이지를 통해 시세조회 후 상담신청하거나, 간편상담신청접수, 또는 070-8785-8812를 통한 전화접수를 통해 온·오프라인 10년 이상의 전문상담사들의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이용자들은 전 금융권 (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 아파트담보, 빌라담보, 전세자금보증금담보대출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등의 우대금리와 우대조건을 신용조회 없이 무료로 비교받을 수 있으며, 한국은행기준금리추이, 국고채금리, 코픽스금리등 은행대출기준금리의 변동추이도 살필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럴드경제 BEST 클릭]

인구 10만명당 90명이 살인 당하는 나라…온두라스 살인율, 세계 1위 < 유엔보고서 >가장 깊은 바다, 최고 수심이 무려…"에베레스트 높이보다 깊어"[위크엔드] 독재형 · 알몸형 · 소음형…헬스장 꼴불견'바비인형' 우크라이나 인형녀 "실제 등장" 모습보니… 깜짝[슈퍼리치 스타일] 곁에서 본 잡스는 '심플' 집착자였다'그것이 알고싶다', 대학교 신입생 도플갱어? "소름이 쫙"박수진 요가 사진 "아찔한 복근까지…탄탄한 S라인 과시"홍진영 '신혼여행' 인증샷, 비키니에 시스루 차림…아찔곽정은 남친 공개, 무려 8살 연하?…모델 뺨치는 실루엣 '눈길''김정은 증명사진' 눈길…바짝 밀어올린 머리 '사각형'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