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남녀' OST 음반 발매, 팬들 여운 달랜다

2014. 4. 11. 08: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박현민 기자] 응급실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혼 남녀의 로맨스라는 색다른 이야기로 큰 사랑을 받았던 tvN 금토드라마 '응급남녀'의 OST 앨범이 11일 발매된다.

'응급남녀' OST 앨범에는 음원으로 출시됐던 OST 곡들은 물론 드라마 속 인물들의 섬세한 감정을 대변한 스코어 곡들까지 총망라해 수록될 예정.

특히 '응급남녀' 사운드트랙은 영화음악계 미다스의 손이라 불리는 김태성 음악감독과 CJ E & M의 공동 프로듀싱 아래 각각의 테마를 바탕으로 기획되어 음악적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헤어졌던 인연이 다시 사랑을 키워 나가는 달콤한 로맨스에 분위기를 더할 러브송은 전략적인 기획을 통해 수십여 개의 후보곡들을 거쳐 각각 임정희와 최진혁 남녀 버전의 '꽃향기', 박시환의 '그때 우리 사랑은', 주아의 '아이엠(I am)', 써드코스트의 '러브 어게인(Love Again)'으로 구성됐다.

사랑을 느낄 때의 설렘, 주체할 수 없는 감정으로 서로에게 달려가는 설렘, 사랑하는 연인과 미워하는 연인의 감정이 하나로 모여있는 러브 테마와 멜로에 경쾌한 템포감을 줄 수 있는 일렉트로닉 러브송은 주연 배우와 최정상 보컬리스트부터 OST로 데뷔하는 신인과 인디계의 숨은 고수까지 다양한 아티스트 라인업으로 꾸며져 다채로운 음악으로 선보여졌다.

오리지널 스코어는 기존 드라마의 스트링 오케스트라에서 벗어나 로맨틱 코미디다운 분위기를 만드는 일렉트로닉 비트 스코어와 '성장'이라는 '응급남녀'의 중요한 테마를 묘사하는 스코어, 그리고 삶과 죽음이 교차하는 응급실의 긴박함을 묘사하는 긴장 음악 등 구체적으로 인물의 감정들을 표현할 수 있는 테마로 제작되어 극의 긴장감을 높였다.

메인 타이틀 '응급남녀'는 심장박동 소리를 사람의 목소리로 표현하고 응급실에서 실제 나는 소리들을 샘플링하여 한 번 죽은 관계를 살려내는 이미지를 표현해냈다.

그 밖에도 가장 행복했던 한때를 묘사하는 '설렘'과 의사로서 성장해 가는 주인공을 묘사하는 '병원 인턴 백서', 부부싸움과 매번 사고를 치는 주인공들의 우울함을 경쾌한 비트로 풀어낸 '진희 비트', 이별한 사람들의 회상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모두 다 이별을 경험한다' 등 드라마 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6곡이 선별되어 앨범에 수록됐다.

또한 OST 음반에는 송지효, 최진혁 등 주연 배우들의 친필 사인과 드라마 촬영 현장 사진 등이 포함되어 드라마 종영을 아쉬워하는 팬들을 위한 큰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응급남녀' OST 앨범은 11일 온라인 및 오프라인 음반매장을 통해 만날 수 있다.

gato@osen.co.kr

< 사진 > CJ E & M 제공

[OSEN 취중토크 동영상]

[프로야구 담당기자 메일]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