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모의고사 등급컷 분석하니 '허걱' 이런 이유가?

2014. 4. 11. 07: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월 모의고사 등급컷이 공개되자 수험생들이 '멘붕'에 빠졌다.

경기도교육청 주관으로 시행된 4월 전국연합학력평가(이하 4월 모의고사)가 10일 4시 종료됐다. 이번 모의고사에 대해 수험생들은 국어 영역이 까다롭게 출제된 것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외국어(영어) 영역은 시간이 부족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외국어 영역은 올해부터 듣기평가 문항이 5개 문항 줄어들고 대신 그만큼 독해 문항이 5개 문항 늘어나 기존 틀을 벗어났다.

입시 전문가들은 다가올 6월·9월 평가원 모의고사를 통해 바뀐 문제 유형에 적응하면서 시간 관리의 요령을 익혀야 11월 실제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당황하지 않을 수 있다고 조언하고 있다. 4월 모의고사가 종료된 뒤, 메가스터디, 비상교육 공부엔진, EBSi 등에서는 벌써 채점 서비스, 실시간 등급컷 제공 등을 포함 해설 강의, 추첨 이벤트 등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한 교육업체가 제공하는 4월 모의고사 각 영역의 1등급 등급컷은 국어 A형 95점, 국어 B형 94점, 수학 A형 84점, 수학 B형 86점, 영어 93점 등으로 알려졌다. 또 다른 업체는 1등급 등급컷을 국어 A형 92점, 국어 B형 94점, 수학 A형 83점, 수학 B형 84점, 영어 93점으로 예상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4월 모의고사 대박" "4월 모의고사 어려울까" "4월 모의고사 EBS 해설한다고?" "4월 모의고사 얼마나 떨릴까" "4월 모의고사, 힘내세요" "4월 모의고사 난이도는?" "4월 모의고사 어떤 문제 나올까" "4월 모의고사 수능 바로미터 될까" "4월 모의고사 떨린다" "4월 모의고사 이제 시작이구나" "4월 모의고사, 수능이 엊그제 같은데" "4월 모의고사 긴장된다""4월 모의고사 등급컷…난 이미 멘탈붕괴" "4월 모의고사 등급컷 어마무시" "4월 모의고사 등급컷 미치겠다", "4월 모의고사 등급컷…수시 써야겠다" "4월 모의고사 등급컷…이럴수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뉴스팀

스포츠월드 & 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