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금리 쑥쑥 ↓↓"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인기, 이용자 급증

2014. 4. 3. 18: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민들은 가정경제가 어려울 때, '허리띠 졸라매자', '돈 좀 아껴쓰자' 등, 전기요금도 줄이고, 추운 겨울에도 도시가스요금을 아끼려 단열뽁뽁이를 창문마다 부착하는 등 생활비지출을 줄이려고 노력을 많이 한다. 하지만 생활비보다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이 가계대출(아파트담보대출, 주택담보대출, 신용대출 등)의 이자를 줄이는 것이다. 대출이자를 줄이려면, 높은 금리를 낮은 금리의 은행으로 갈아타기를 하면 된다는 것쯤은 누구나 다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제대로 대출금리를 '쑥쑥' 낮추려면, 최대한 제일 '이자 싼 곳', '최저금리은행' 을 찾아서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제일 이자싼 곳', '최저금리은행'을 빨리 찾는 방법으로 '은행별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 가 주목받고 있다고 한다.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토탈뱅크' 의 관계자는 "최근에 많은 소비자들이 금리비교서비스를 통해 최저금리은행을 찾아 연간 약 200만 원에서 500만 원까지 이자절감을 했다고, 입소문이 나면서 금리비교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예년대비 30%이상 증가하였고, 꾸준히 상담접수가 늘고 있다." 고 전해왔다.

금리비교서비스를 이용했던 한 이용자는 "예전부터 주거래은행이나, 가까운 은행을 통한다고 하더라도, 은행마다도 금리가 틀리고, 같은 은행도 지점마다 금리우대를 천차만별로 해주다보니 위와 같은 금리현황을 소비자들이 웬만큼 은행이나 보험사 등 금융사를 직접 방문하거나, 상담 받지 않고서는 제일 낮은 금리의 은행이나 지점을 찾기는 쉽지 않다." 며, "금리비교서비스는 상담신청 후 10~30분 내에 최신 금리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얘기했다.

2014년 현재, '토탈뱅크' 에서 최근 조사한 현재 금리비교현황에 따르면, A은행은 코픽스금리연동 1년변동 아파트담보대출금리가 우대금리항목(신용카드사용실적, 은행거래실적, 적금가입, 대출이용한도금액 등)에 따라서 최저 연3.2%부터 판매되고 있고, 3년단기 고정금리대출은 최근 한 은행의 금리특판 상품으로 인해 우대금리를 적용했을 경우 최저 연3.3%대에서 받을 수 있다고 하니 특판이 끝나기 전에 빨리 신청하면 좋을 것이다.

'토탈뱅크' 의 관계자는 "저렴한 금리로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대출이자가 싼 은행을 빨리 찾는 것이며, 금리비교로 이자 싼 은행을 찾는 것 뿐 아니라, 자신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상품을 찾기 위해서는 여러 조건(대출상환기간, 대출상환방법, 중도상환수수료율, 대출비용 등)까지 상세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 이런 때에도 여러 은행을 다 확인하려면 시간이나 비용이 많이 들지만, 사이트를 통하면 여러 모로 간편하다 보니 이용자들이 사이트이용을 선호하고 있다." 고 강조했다.

특히 주택이나 아파트를 처음 구입하는 신혼부부같은 소비자들은 담보대출을 처음 접해보기 때문에, 자신들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쉽지 않다. 은행도 은행이지만, 그 종류도 다양하여 주택금융공사U보금자리론(내집마련 디딤돌대출 등), 아파트매매잔금대출, 분양잔금대출, 경락잔금대출, 전세자금·전세보증금대출 등 제대로 비교해보지 못하고 선택하게 되면, 자칫 생각보다 많은 이자를 몇 년 동안 지출해야 할 지도 모르니 대출초보자 들에게는 더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편,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토탈뱅크' ( http://www.totalbank.co.kr) 는 홈페이지를 통해 시세조회 후 상담신청하거나, 간편상담신청접수, 또는 070-8785-8812를 통한 전화접수를 통해 온·오프라인 10년 이상의 전문상담사들의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이용자들은 전 금융권 (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 아파트담보, 빌라담보, 전세자금보증금담보대출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등의 우대금리와 우대조건을 신용조회 없이 무료로 비교받을 수 있으며, 한국은행기준금리추이, 국고채금리, 코픽스금리등 은행대출기준금리의 변동추이도 살필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럴드경제 BEST 클릭]

'돌싱남' 푸틴…아내와 공식 결별'청춘학당' 다운로드 시작, 성은·배슬기 파격노출 '깜짝'최경환 "너나 잘해" 막말 논란…"이영애 패러디?"소트니코바, 형광패션 이어 이번엔 시스루 원피스 '훌러덩'회춘 다이어트, 두부셰이크 효과 이 정도? '4주 만에 11Kg 감량''사남일녀' 이하늬, 목욕탕서 섹시 본능 "내가 미스코리아다"션 정혜영 가족 사진, 아빠 엄마 빼닮은 네 남매 보니…"인형이 따로 없네"뉴발란스 체리블라썸, 오늘(3일) 전격 출시 '벚꽃 느낌 물씬~'8살 꼬마 헤라클레스, 성인 뺨치는 '명품 복근'…어떻게?"잠 안 오세요?"…잠 부르는 베개ㆍ 잠 쫓는 베개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