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춘한다는 '두부쉐이크 다이어트'.."다 합쳐도 230kcal"

이슈팀 박다해 기자 2014. 4. 3. 14: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슈팀 박다해기자]

지난 1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회춘 다이어트의 한가지 방법으로 '두부쉐이크'가 소개됐다/ 사진=MBN 캡처

두부쉐이크를 통해 나잇살을 극복할 수 있다는 '회춘 다이어트'가 화제다.

지난 1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나잇살을 쉽게 뺄 수 있는 회춘 다이어트의 한가지 방법으로 '두부쉐이크'가 소개됐다.

두부쉐이크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찌개용 두부 100g(4분의1모), 바나나 100g(큰 바나나 한개, 작은 바나나 두개), 플레인요구르트 1개, 저지방 우유 100ml를 믹서기에 넣고 갈면 완성된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박상준 원장은 "두부와 같은 순수 단백질 음식은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커서 자연스럽게 소식으로 이어진다"며 "두부에는 천연 여성 호르몬이 풍부해 충분한 영양소와 단백질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다"고 두부의 효능에 대해 극찬했다.

또 이날 출연한 45세의 주부는 두부쉐이크를 통해 4주 만에 11kg를 감량(76.7kg65.7kg)하는 데 성공한 사연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날 방송 이후로 두부쉐이크를 직접 만들어서 먹어봤다는 블로거들의 후기도 속속 올라오고 있다.

한 블로거는 "직접 만들어보니 한 잔 마셔도 든든하다"며 "아침으로 먹어도 좋고 영양이 풍부하니 남편이나 아이들 귀가하면 한 잔씩 만들어줘야겠다"고 밝혔다.

또 다른 블로거들은 "입맛에 따라 꿀을 한 숟가락씩 넣어서 먹어도 맛있는 것 같다", "출산 후 살이 너무 많이 쪄서 고민이었는데 당장 해야겠다", "호두나 잣, 아몬드 가루 등을 첨가해도 맛있다더라", "재료 다 합쳐도 230kcal 정도 나오는 것 같은데 적당하다" 등의 반응을 남겼다.

김현영 이혼 "결혼 3개월만에 차압..남편 경제사정 몰랐다" "차 바꿔줄까?" 강남 사모님들 '몸짱 트레이너' 때문에… 250만원짜리 첫 캠핑의 악몽, 옆텐트 민망한 소리에… 소시 효연, 지인 폭행해프닝 무혐의..SM "조심할것"(종합2) 입에 달고 살았던 빵, 일주일 끊었더니 몸무게가…

머니투데이 이슈팀 박다해기자 @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