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제8회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 수상

2014. 3. 31. 14: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황혜진 기자]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이 '제8회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 금융서비스 은행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제8회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은 서비스 경영전략 등의 엄정한 서류심사와 전화 및 방문모니터링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대구은행은 2009년 고객감동드림팀을 만들어 업무적인 고객친절만이 아닌 고객의 감성적 만족도를 채워주고 있다. 'CS Leading Company'라는 서비스 슬로건을 내걸고 뉴스타트 CS교육, CS클리닉, 경비원 특화교육 및 사이버 교육인 고객감동서비스 길라잡이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감동 기본기를 다져왔다.

이후 고객감동드림팀을 감성마케팅부로 확대 조직 개편해 기존에 다져온 고객감동 기본기에 이색적인 감성서비스를 더했다. 영업점 내 미니음악회인 '통통통 소통콘서트', 영업점 내 지역작가의 미술작품을 전시한 'DGB순회갤러리', 개점기념일 방문고객과 함께하는 '7080 추억의 뽑기 이벤트', 생일인 고객이 자동화기기 이용시 '생일축하 깜짝 음성축하 메시지' 등 다양한 감성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금융소비자보호 지침 마련, 영업점별 소비자보호 창구운영, 고객불만 24시간 처리 원칙 이행 등 소비자보호를 위한 제도도 다양하게 운영 중이다.

2014년부터는 고객불만 사전예방을 위한 고객만족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소비자보호와 고객만족서비스의 유기적 융합을 통한 고객감동 실현'을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대구은행은 박인규 신임은행장의 취임과 더불어 고객가치 증대를 최우선시 하며, 상품 및 서비스 등 모든 면에서 고객의 입장에서 더 나은 만족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곽영도 대구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 부장은 "DGB의 차별화된 감성경영은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DGB문화를 인식시키고, 기업이미지 전달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하는 지역은행으로서, 신임 CEO출범과 더불어 늘 고객에게 최상의 가치로 보답하는 대구은행만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hhj6386@heraldcorp.com-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럴드경제 BEST 클릭]

시장포화 당구장 생존코드 '女'…탈선 조짐[데이터랩] 女교사 '강남스타일'…男교사 '섬마을 쌤'NS윤지 티저 영상 공개, 물에 젖은 수영복 자태가…'아찔'40cm 거대쥐 출몰, 가정집 덫에서 포획…'경악'홍영기 출산 고백, 갓 스무살 남편과 부모 됐다…'깜짝''사남일녀' 이하늬, 목욕탕서 섹시 본능 "내가 미스코리아다"나나 밀착 레깅스 화보…"보정 필요없는 명품 몸매"[데이터랩] 불금 · 강남역 · 143번 버스 가장 붐빈다홍영기 출산 고백, 20살 남편 알고보니 같은 '얼짱출신''얼짱' 출신 홍영기, 깜짝 출산고백…아기 아빠는 누구?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