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치료는 줄기세포활성화가 필요하다.. 분당 서울대병원 피부과 박경찬교수 개발

한국아이닷컴 이슬 기자 2014. 3. 27. 14: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병원전용 미백기능성화장품 퓨어화이트놀세럼 출시

분당 서울대병원 피부과 박경찬교수와 (주)스킨엠디코리아는 병원 전용 맞춤형 미백기능성화장품 '퓨어화이트놀세럼'을 출시하여 기미, 홍조 등의 색소 레이저 치료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었다. 박경찬교수는 백반증, 색소성질환 분야를 담당하고 있으며 색소세포 연구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현재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피부과장과 의생명연구원장을 겸임하고 있다.

'퓨어화이트놀세럼'은 기미, 검버섯 등 색소침작증의 주 원인인 티로시나제 억제율이 뛰어난 화이트놀 (알부틴, 코직산, 비타민C의 최소 200배)을 함유하여 타 제품과 비교하여 큰 효과가 기대될 뿐 아니라 피부색을 검게 보이게 하는 멜라닌합성의 복합적인 기전에 작용함으로써 다른 미백제품들과 차별성을 기대할 수 있다.

근래 기미는 단순히 피부색이 증가한 색소침착증이 아니라 진피의 변성, 혈관의 확장, 기저막 변성 등 노화현상에서 흔히 발견되는 피부의 병적 현상으로 간주되며, 이 점이 기미치료를 어렵게 할 뿐 아니라 재발하게 하는 요인임이 밝혀지고 있다.

따라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피부의 줄기세포 활성화를 꼽을 수 있다. 박경찬교수는 피부의 줄기세포연구 전문가로 피부의 줄기세포를 활성화시키면 기저막이 개선되고 피부가 건강해지며 이를 통해 기미치료가 가능하다는 가설을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목적을 위하여 강한 항산화효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로디올라 (홍경천, 미백 특허 제 0445404호) 성분을 포함하게 된 것이다. 로디올라 추출물은 특히 미백효능이 뛰어나며 줄기세포 활성화 효능이 있는 것으로 같은 연구진에 의해 보고되었다. 그 외에도 여러 성분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가장 이상적인 미백효과가 기대되는 제품이다.

퓨어화이트놀세럼은 화이트놀 (미백 특허 제 100751883호) 을 함유한 병원 전문 복합미백화장품으로 분당서울대병원 피부과에서 임상연구를 통해 미백효과가 있음이 검증되었으며 이 내용이 국제학술지에 발표되었다.

이 제품은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특허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기미치료에 대한 효과가 이미 국내, 외 임상실험을 통해 입증되었다. 특히 기미 치료 후 재발을 막기 위해 고민하는 많은 환자와 의사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화장품으로 색소레이저 치료 후에 병용치료효과가 기대된다.

한국아이닷컴 이슬 기자 dew0514@hankooki.com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