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특판=대출이자절감'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인기

강인귀 기자 2014. 3. 26. 11: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과 2월 한 시중은행에서는 아파트담보대출 특별금리우대를 시행했는데, 이를 알게 된 소비자들은 조금이라도 주택담보대출이자싼곳, 최저금리은행으로 아파트담보대출갈아타기를 해 이자부담을 대폭 줄일 수 있었다고 한다.

통상적으로 주택담보대출을 취급하고 있는 은행이나, 금융사들은 매년 상반기에는 연중 대출목표금액을 맞추기 위해서 대출금리특별우대 판매를 실시하곤 하는데, 지난 1월과 2월에 이어 현재 3월까지 계속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만약 주택구입자금대출이나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를 준비하고 있는 소비자라면 상반기 은행들의 이런 대출금리특판을 놓치지 말아야 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아파트담보대출취급 은행도 많고, 지점마다 금리우대도 다르다보니, 이런 은행의 대출금리특판을 일반 소비자들이 알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렇다면 최저금리은행의 영업점, 제일 이자싼 곳을 담보대출자들이 손쉽게 찾으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토탈뱅크'의 관계자는 " 담보대출이자는 가정의 지출중에서도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주택구입자금대출부터 최저금리로 받아야 하고, 그렇지 못할 경우 이자싼 곳으로 담보대출갈아타기를 통해서 이자부담을 최대한 줄여야 한다" 며 "은행별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대출금리특판을 포함해서 소비자가 문의하는 시점에 가장 낮은 금리의 은행과, 영업점, 금리우대항목까지 빠르고,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어 가정경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라고 강조했다.

최근 금리비교 서비스를 이용했던 한 이용자는 "만약 현재 변동금리최저 연3.2%, 3년 고정금리최저 연3.3% 특별 대출상품을 잡으려면, 주거래은행이나 가까운 은행부터 갈 것이 아니라 은행별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부터 살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토탈뱅크' ( http://www.totalbank.co.kr) 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시세조회 후 금리비교신청하거나, 금리비교간편신청, 또는 070-8785-8812를 통한 전화접수를 통해 전문상담사들의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이용자들은 전 금융권 (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보증금담보대출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상가주택담보대출등의 우대금리와 우대조건을 신용조회 없이 무료로 비교받을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세 번 결혼하는 여자' 이지아, '집에서는 이렇게 입으세요' '허재호 일당 5억' 판결한 장병우 판사는 누구? 견본주택 6만명 다녀간 '침산 화성파크드림' 어떻기에 K씨, SKT 통신장애 보상금 조회했더니 '458원' LF쏘나타 "말리부 비켜!"… 디젤도 곧 나온다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

창업정보의 모든 것

강인귀 기자

<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