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침, 호흡곤란, 답답한 가슴..혹시 '직업성 천식 증상'?

이슈팀 이미영 기자 2014. 3. 21. 16: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슈팀 이미영기자]

천식 환자 모습/ 사진 = 이미지 비트

2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직업성 천식'에 관한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직업성 천식은 기침과 호흡 곤란, 가슴이 답답함을 느끼는 증상이 나타나는 병이다. 주로 곡물가루, 동물 털, 목재 미세 가루 등이 원인이 된다.

국가건강정보 포털에 따르면 현재 400여개 이상의 작업장 물질이 천식성 또는 알레르기성 특징을 갖고 있다.

프랑스에선 베이커리와 케이크 가게, 자동차 공장, 캐나다에서는 주로 나무 분진이 직업성 천식의 발병 원인으로 확인됐다.

우리나라에서는 농업인들의 직업성 천식이 많은데, 이는 제주도 귤 응애(거미류 진드기)가 원인인 것으로 밝혀졌다.

직업성 천식 검사는 비교적 간단하다. 천식을 유발시키는 물질을 피부에 떨어뜨려 피부가 붉게 변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면 된다.

'직업성 천식 증상'을 접한 네티즌은 "직업성 천식 증상, 혹시 난 아닌가?", "나도 한번 확인해 봐야겠다", "이런 직업병도 있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부진 남편, 임우재 부사장은 누구? 양원경 이혼후 우울증 고백, 前부인 박현정은 누구? "아저씨, 멈추세요" 버스승객들 '악몽의 3분' [단독] 매일유업 오너3세, 백화점 말단사원… 왜? "고향 가 소나 키울까" 귀농인의 선택 살펴보니…

재테크주간지 머니위크 [바로가기]

머니투데이 이슈팀 이미영기자 mylee@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