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푸드 활용한 유기농 식품으로 미국시장 공략하겠다"..최정휘 올가니카 대표 인터뷰

2014. 3. 13. 08: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너하임(미 캘리포니아)=하혜연 기자(미주 헤럴드경제)]"슈퍼푸드를 활용한 친환경 유기농 식품으로 세계 최대 식품시장인 미국을 공략하겠습니다."

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인근 '2014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 웨스트(NPEW)' 전시장에서 만난 최정휘 올가니카 대표는 "이번 박람회에서 많은 아이디어를 얻었다"며 얼굴 가득 희망과 자신감이 넘쳤다.

최 대표가 진두지휘하는 올가니카는 대한민국 친환경 및 유기농 식품업계를 대표하는 친환경 프리미엄 홀푸드 전문기업이다. 그가 전시장을 찾은 것은 올가니카의 제품을 앞세워 세계 최대 유기농 식품시장인 미국을 공략하기 위해서다. 최 대표는 2014년이 올가니카가 해외 유기농 식품시장에 진출하는 글로벌 원년이 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친환경 프리미엄 홀푸드 전문기업 올가니카의 최정휘(오른쪽에서 두 번째) 대표와 직원들이 2014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 웨스트가 열리고 있는 애너하임 컨벤션센터를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최 대표가 찾은 NPEW는 세계 건강제품 업체와 관련 종사자들이 한 번쯤 경험하고 싶은 '꿈의 박람회'로 꼽히는 트레이드쇼로 유명하다. 이 때문에 해마다 각종 경제단체에서 관람단을 모집하거나 이를 관광상품으로 내놓는 여행사까지 등장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올해로 6년째 NPEW를 참관한다는 최 대표는 "올해는 예년과 다르게 비장한 결의가 생긴다"고 말했다. 오는 10월 미국 동부지역에서 열리는 NPEE에 올가니카의 제품 전시관이 열리기 때문이다. 그는 "올가니카의 유기농 식품이 미국 시장에 진출하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슈퍼푸드 제품에 대한 열의도 내비쳤다. 최 대표는 "이번 NPEW에서 보니 확실히 퀴노아 등 슈퍼푸드가 대세로 나타났다"며 "차별화된 슈퍼푸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한국산 건강식품의 신화를 이루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올가니카'는 지난 2012년 100% 유기농 생과일주스인 '저스트 주스'를 론칭하면서 프리미엄 건강식품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이 회사는 지난해 한국 최대의 친환경 곡물기업인 '천보 내추럴푸드'를 인수ㆍ합병, 곡물ㆍ과일ㆍ견과류ㆍ해외산 슈퍼푸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리미엄 먹거리를 취급하는 등 친환경 유기농 식품시장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했다.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럴드경제 BEST 클릭]

롤챔스 새 여신 임소미 '화제 만발'…알고보니 '엄친딸'수지 근황 셀카, 긴 생머리+붉은 입술…"성숙미 철철"진주 운석 가격 "하늘의 로또?"…소유권은 최초 발견자[현장취재]동네식당 대박비밀 알고봤더니…우주에서 본 아시아의 밤, 북한은 '캄캄'…이유가?진주 운석 추가 발견, 무려 4억원 가치? "로또 맞았네"쓰리데이즈 자동차 추격전, "영화 보는 듯"…제작비 무려?'발연기 논란' 연기자 "이민에 자살생각까지"'라디오스타' 티파니, "몸무게 48kg…멤버들 중 가장 많이 나가"레이디가가 K팝 공연장 방문, "스마트폰 사진 찍으며…"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