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49인치 울트라HD TV 200만원대 출시(종합)

2014. 3. 11. 14: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5인치 740만원→300만원대..울트라HD 대중화 77·65인치 곡면 올레드 TV도 선보여

55인치 740만원→300만원대…울트라HD 대중화

77·65인치 곡면 올레드 TV도 선보여

(서울=연합뉴스) 현혜란 기자 = LG전자가 곡면과 평면을 아우르는 다양한 크기의 울트라HD(초고해상도) TV를 내세워 승부수를 띄운다.

LG전자는 11일 서울 양재동 서초R&D캠퍼스에서 '2014년형 TV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우선 지난해 3개 시리즈 5개 모델이던 울트라HD TV 라인업을 7개 시리즈 16개 모델로 대폭 확대했다.

크기도 105인치, 98인치, 84인치, 79인치, 77인치, 65인치, 60인치, 55인치, 49인치로 다양하다.

곡면은 105·79·65·55·49인치 가운데 선택할 수 있으며, 평면은 98·84·79·65·60·55·49인치로 선택폭이 더 넓다.

49인치 평면 울트라HD TV는 200만원 후반대, 55인치는 300만원 후반대에 3월 말부터 예약 판매할 예정이다.

초기 출시 가격(55인치 기준 740만원)과 비교하면 눈에 띄게 낮아졌다.

그간 프리미엄 제품으로만 인식돼 온 울트라HD TV 가격을 대폭 인하해 대중화 단계에 진입시키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곡면 울트라HD TV는 평면 TV보다 가격이 높지만, 양산을 하면서 가격 차이를 상당히 줄여나갈 계획이라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LG전자는 77인치와 65인치 울트라HD 곡면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도 함께 출시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혔다.

올해 신제품에는 명화와 풍경을 감성적인 음악과 즐기는 e갤러리(eGallery) 기능을 추가했다.

하현회 LG전자 HE(홈엔터테인먼트)사업본부 사장은 "울트라HD TV는 LCD로 실현한 제품이 있고 OLED로 실현한 제품이 있다"며 "울트라HD TV와 올레드 TV는 대립되는 개념이 절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LG전자는 LCD와 OLED로 동시에 울트라HD TV를 추구하고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LG전자 울트라HD TV는 넓은 시야각과 빠른 응답속도를 자랑하는 IPS 패널을 적용해 색 정확도가 높고 보는 각도가 달라져도 색 변화가 거의 없다.

화면 크기가 클수록 측면에서 볼 때 색 왜곡과 잔상효과가 크게 느껴지는 단점을 극복해냈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고해상도 데이터처리 기술인 'U클리어 엔진'은 기존 HD와 풀HD 영상도 울트라HD 화질로 보정해준다.

또 세계적인 음향기기 회사인 하만카돈과 협업한 기술로 균형 있는 음향과 넓은 재생 대역으로 전문가 수준의 음질을 지원한다.

시네마 3D기술은 풍부한 색감, 정교한 원근감, 밝은 3D 화질을 제공한다. 3D 입체감 조절 기능도 있어 깊이감을 1단계부터 20단계까지 바꿀 수 있다.

LG전자는 울트라HD TV 시장 성장을 위해 미래창조과학부, 홈쇼핑업체와 손잡고 울트라HD 콘텐츠 제작펀드를 조성키로 했다. 이 제작펀드는 2D와 3D 울트라HD TV 콘텐츠 제작에 사용된다.

LG전자 독자 플랫폼인 '웹OS'를 탑재한 시네마3D 스마트 TV도 이날 신제품 발표회 무대에 올랐다.

이 제품은 빠르고 쉬운 사용성을 기치로 내걸었다. 웹OS 플랫폼은 간편한 전환, 간편한 검색, 간편한 연결이 가능하다는 게 특징이다.

올해 신제품에는 스포츠 모드와 힐링 모드 등 특화 기능을 추가했다.

스포츠 모드는 잔상 없는 화질과 서라운드 음향으로 생생한 경기장의 모습을 전달해주고, 힐링 모드는 숙면유도·집중력 향상·스트레스 해소·기분전환 등 사운드 테라피를 지원한다.

runran@yna.co.kr

삼성, 갤럭시 노트 배터리 무상교환
軍, 원사 위에 '현사' 신설키로…부사관 최고계급
'미련때문에' 같은 과 여학생 살해한 고대생 구속
진주 '미스터리 암석' 운석이라면 가치는 얼마
의사협회 오늘부터 주 40시간 '적정근무' 투쟁

▶이슈에 투표하고 토론하기 '궁금한배틀Y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