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무지개' 손영목 작가 주말극 불패신화 심상찮다

뉴스엔 2014. 2. 28. 14: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황금무지개' 손영목 작가가 주말극 불패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MBC 주말드라마 '황금무지개'(극본 손영목/연출 강대선) 손영목 작가가 '메이퀸'에 이어 '황금무지개'까지 안정적인 시청률을 이끌어내며 MBC 주말드라마 '불패'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손영목 작가는 장동건, 이종원, 손지창 등 당대 최고의 청춘 스타들을 기용, 1994년 방송됐던 MBC 드라마 '마지막 승부'의 작가였다.

당시 '마지막 승부'의 시청률은 48.6%로 20년 동안 시청률 추세와 방송 환경이 크게 달라졌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엄청난 수치로 최근 종영한 '응답하라 1994'에서 숱하게 다뤄진 화제작이었다.

방송 초기 '황금무지개'는 김수현 작가의 '세 번 결혼하는 여자'(이하 '세결여')에 비해 무게감이 떨어진다는 우려 섞인 시선이 있었지만 이미 '메이퀸'으로 충분한 능력을 인정받았던 손영목 작가의 내공 역시 주목을 받았다.

최근 '황금무지개' 시청률은 '세결녀'와 '정도전' 등 경쟁작을 꾸준히 앞서며 다시 한 번 손영목 작가를 진가를 드러내고 있다.

특히 소치 동계 올림픽 중계로 결방을 한 바 있고 일요일 방송은 '개그콘서트'의 영향도 무시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꾸준한 상승세를 그치지 않고 있다.

20년 전 아날로그 감성과 현재의 디지털 감성을 적절히 융합한 스토리 전개가 시청자의 동감을 이끌어내고 고정 시청자 층을 만들어 냈다는 것이 제작사 측의 평.

한편 최근 방송분에서는 백원(유이 분)의 실제 정체가 황금수산의 상속녀이자 영혜(도지원 분)의 친딸인 하빈으로 밝혀지고 도영(정일우 분)이 백원을 지고지순한 사랑을 선보이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 여자를 지키려는 남자의 사랑과 가족애, 음모, 야망 등이 버물어지며 빠른 전개를 보이고 있는 '황금무지개'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9시 55분 방송된다.(사진=MBC 제공)

[뉴스엔 이소담 기자]

이소담 sodamss@

금발미녀와 19금 파격베드신 누구? '뻥뚫린 차안에서 눕힌뒤..' 가슴만 겨우가린 패리스힐튼, 광란의파티 포착 '이게 10억짜리야?' 비키니女 니콜 팬티 실종사고, 엉덩이가..'여배우 이미지 치명타'[포토엔] 유민 "한국활동 당시 악플에 충격, 심한욕설까지" 무슨 내용? 여배우A 일부러 男배우와 스캔들 '혀내두른 치사한 수법'[연예가 뒷담화]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