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격시대 김현중 시라소니, 김두한 넘었지만 이정재 집단구타에 '반전최후'

2014. 2. 27. 17: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En]'감격시대 김현중 시라소니, 김두한, 이정재'

'감격시대' 김현중의 정체가 시라소니로 밝혀졌다.

26일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감격시대: 투신의 탄생' 13회에서는 갑자기 등장한 일본 낭인들과 싸움을 벌이는 신정태(김현중 분)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신정태는 일본 낭인들을 단숨에 제압하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신정태의 무술 실력을 지켜본 황방파 행동대장 왕백산(정호빈 분)은 "늑대인줄 알았더니 시라소니"라고 말했다. 신정태의 정체가 시라소니였던 것.

실존 인물인 시라소니의 본명은 이성순으로 평안북도 신의주에서 태어났다. 당대 싸움으로 유명했던 김두한보다도 실력자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라소니는 일제감정기 때 일본 폭력배 40여명과 홀로 싸워 이긴 일화로 유명하다. 박치기 한 방으로 목숨을 끊을 수 있을 만큼 싸움 실력이 대단한 것으로 전해진다. 하지만 시라소니는 김두한이나 이정재처럼 조직생활을 좋아하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시라소니는 해방 후 서북청년단에서 활동하다 동대문 이정재 사단에 집단구타를 당했고 이후 목회의 길을 걸었다. 1983년 1월 만 66세의 나이로 생을 마감했다.

네티즌들은 "감격시대 김현중 시라소니, 소름 돋았다", "감격시대 김현중이 시라소니였구나", "감격시대 김현중 회를 거듭할수록 더 멋있어져", "감격시대 김현중 시라소니, 이제부터 더 흥미진진하겠다", "김두한 이정재는 언제 나올까", "김두한 이정재 누구? 안재모 나오는 거 아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 KBS(감격시대 김현중 시라소니, 김두한, 이정재)

연예팀 seoulen@seoul.co.kr

2014년 갑오년 말띠해, 나의 신년 운세는 어떨까?

최신 속보와 뉴스 검색을 서울신문 모바일 웹에서 m.seoul.co.kr

'맛있는 정보! 신선한 뉴스!' 서울신문( www.seoul.co.kr) [ 신문 구독신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