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NE1 타이틀곡 '컴백홈'.. 서태지와아이들 리메이크?

한국아이닷컴 추진혁기자 2014. 2. 27. 09: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NE1'

새 앨범으로 컴백한 걸그룹 2NE1(산다라박 박봄 씨엘 공민지)이 음원차트를 휩쓰는 가운데 타이틀곡 '컴백홈(Come Back Home)'이 화제다.

타이틀곡 '컴백홈(Come Back Home)'은 이날 오전 8시 기준 멜론 엠넷 올레뮤직 벅스 지니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소리바다 싸이월드뮤직 등 9곳의 실시간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컴백홈'은 레게, 힙합 등의 장르를 크로스오버한 곡으로, 특히 도입부가 신선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2NE1 '컴백홈'의 제목을 들은 사람들은 YG의 양현석이 활동하던 '서태지와아이들'이 1995년 발표한 '컴백홈'의 리메이크가 아니냐는 의견을 제시했다. 앨범 발매에 앞서 공개된 티저 포스터에서 2NE1멤버 산다라박이 '컴백홈' 활동 당시의 서태지를 연상시키는 검정색 비니를 착용하고 등장해 이러한 의혹은 증폭됐었다.

하지만 YG엔터테인먼트 측은 "2NE1의 신곡 '컴백홈'은 떠나간 연인을 그리워하는 가사 내용과 멜로디 위주로 전개되는 전혀 다른 곡입니다'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특이한 점은 '컴백홈'은 이번 2집 앨범에 원곡과 언플러그드 버전이 함께 실려 있는데 두 버전의 뮤직비디오를 동시에 제작했다는 점이다.

YG측은 이에 대해 "같은 곡이지만 분위기가 너무 다른 곡이라 두 버전의 뮤직비디오를 모두 제작했고 오는 2월 28일에 동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2NE1은 '컴백홈' '너 아님 안돼' 두 곡의 타이틀곡을 포함해 '크러쉬' '살아 봤으면 해' '착한 여자' '멘붕' '해피(HAPPY)' 등 다수의 수록곡들이 음원차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2NE1의 '컴백홈' 노래를 접한 누리꾼들은 "이번 2NE1 앨범, 대박이다" "2NE1 컴백홈, 리메이크 인줄 알았어" "2NE1 컴백홈, 양현석이 다시 춤추나 했네" "2NE1,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군" "2NE1 자신들 색채 확실한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국아이닷컴 추진혁기자 chu@hankooki.com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