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벳버섯 우유 요구르트 '살아있는 유산균' 먹으려면 티벳버섯 종균이 필요?

연예뉴스팀 기자 2014. 2. 26. 16: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funE 연예뉴스팀] 티벳버섯 우유 요구르트 '살아있는 유산균' 먹으려면 티벳버섯 종균이 필요?

티벳버섯 우유 요구르트

티벳버섯 우유 요구르트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5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 에서는 티벳버섯 우유 요구르트 만드는 법이 공개되었다.

유산균이 살아있는 우유 요구르트인 티벳버섯 우유 요구르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티벳버섯을 용기에 넣고 우유에 부은 후 24시간 숙성시킨 다음 티벳버섯만 건져내면 되는 것.

티벳버섯은 티벳 지역의 스님들 건강의 비결로 알려진 후에 이러한 이름이 붙은 것으로 알려졌다.

티벳버섯 우유 요구르트은 일반 유산균과 달리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유산균을 배양할 수 있는 것이 들어있다. 이에 티벳버섯 우유 요구르트는 피부 미용, 변비, 소화 작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날 방송에서 자연치료전문가 서재걸 원장은 "우유 자체에는 유산균이 없다. 유산균의 모균인 티벳 버섯을 우유에 넣어 발효 유산균을 생성하는 것이 좋다. 우유 요구르트는 바이러스를 이기는 힘인 유산균과 효모균을 갖고 있는 것은 물론 한번 구매로 평생 만들어 먹을 수 있어 효율적이다" 라고 알려졌다.

한편 티벳버섯 우유 요구르트를 만들 수 있는 티벳버섯은 버섯 자체를 파는 곳을 찾기는 힘든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티벳버섯 종균은 인터넷 등에서 구입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티벳버섯 우유 요구르트에 네티즌들은 "티벳버섯 우유 요구르트 신기하네", "티벳버섯 우유 요구르트 나도 만들어봐야지", "티벳버섯 우유 요구르트 맛있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티벳 버섯, 사진=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쳐)

▶ SBS 실시간 방송 정보 APP 다운로드

쓰리데이즈 손현주 "대통령役, 답답하고 어려움 느낀다"

임창정 쓰리데이즈 OST 발매 '드라마 OST 첫 도전' 기대감 UP

손현주 "박유천, 순수의 힘이다" 극찬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돼지고기는 독, 절대 피해야...'

서영은, 신곡 '그 입술로' 발표...애절한 감성 보컬의 귀환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