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G2엔진', 英협회 '올해의 우수상' 수상

2014. 2. 6. 14: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수진 기자] 두산인프라코어가 개발한 친환경 소형 디젤엔진(G2)가 영국 지게차협회(FLTA)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소형 건설장비에 탑재되는 G2가 영국 지게차협회(FLTA)로부터 '올해의 우수상'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이 상은 유럽 지역의 건설장비 업계에서 공신력을 지닌 상이다. 영국 지게차협회는 ▷혁신 ▷환경 ▷인체공학 ▷안전 등 4개 부문에서 '올해의 우수상'을 매년 시상해 왔다.

두산인프라코어의 G2엔진은 경쟁사인 크라운(Crown)과 린데(Linde), 하이스터(Hyster) 등 9개 후보 업체들을 누르고 '혁신'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매연 저감필터 없이 배기가스를 줄이는 기술을 적용하면서 고효율과 친환경성을높인 점이 현지 업계로부터 인정을 받은 것이라고 두산인프라코어는 설명했다.

G2엔진은 작년 말 한국기계기술단체총연합회에서도 '올해의 10대 기계 기술'에 선정된 바 있다.

sjp10@heraldcorp.com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럴드경제 BEST 클릭]

비 김태희 송 공개?…김태희 샤워 화보까지 "비가 반할 만해"미녀 파이터 송가연, 탄탄한 명품 복근공개 "급이 달라"레인보우 블랙, 19禁 몰래카메라 유출?…아찔한 메이킹영상 '시선집중'황금알 낳는 거위ㆍ탱탱 불은 국수ㆍ진돗개론…유머 구사 부쩍 는 朴대통령 왜?송혜교 강동원 시사회 "부부 사이에요"[소치올림픽] 소치 미녀 삼총사…김연아 let it go "절묘하네"탈모전용 샴푸, 美 FDA 승인소식에···주문폭주고우리 민낯 굴욕 "실험녀 알바시절, 진짜 민낯이…"< 이슈 & 데이터 > 5060세대의 킨제이보고서…"원 나잇 스탠드 가능" 20%고우리 19금 티저 "다리 사이 손가락으로 쓸어내리며…"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