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G2엔진, 영국지게차협회 '올해의 우수상'에

김진욱 기자 2014. 2. 6. 11: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6일 자사의 친환경 소형디젤엔진(G2)이 영국지게차협회(FLTA)로부터'올해의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유럽지역 업계에서 최고 공신력을 인정받는 상으로, FLTA는 매년 지게차 업계발전에 기여한 업체나 기술, 인물을 선정해 혁신, 환경, 인체공학, 안전 등 4개 부문에서'올해의 우수상'을 시상한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업계 경쟁사인 크라운, 린데, 하이스터 등 9개 후보 업체를 물리치고 혁신 부문 우수상을 거머쥐었다. 수상자 선정은 FLTA 홈페이지를 통해 업계 관계자들의 투표로 진행됐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G2엔진은 기존의 엔진을 변형해 새로운 배기기준에 맞춘것이 아니라 매연저감필터 없이 배기가스를 저감하는 혁신기술을 적용해 완전히 새로운 엔진을 개발해 낸 것"이라며 "이번 수상은 고효율, 친환경을 특징으로 하는 G2엔진의 혁신 기술이 유럽에서도 인정받았다는 증거"라고 소감을 밝혔다.

G2엔진은 지난해 12월에도 한국기계기술단체총연합회로부터 '올해의 10대 기계기술'에선정된 바 있다.

'변호인' 관객수 1100만 돌파, '실미도' 누르고 '괴물' 잡는다 왕가네 결말, 식스센스 울고갈 기막힌 반전? '이영애 남편' 정호영 회사 '한국레이컴'...홈페이지도 없는 회사. 이유는? 하루 15분 다이어트, 설에 찐 살 뺄 수 있을까 맥컬리 컬킨, 앤디워홀이 형이라 부를 만한 초고속 노화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

창업정보의 모든 것

김진욱 기자

<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