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라파덕 문제, 넌센스퀴즈의 끝판왕 등극..생각하면 '골아파'

정상기 기자 2014. 2. 4. 11: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라파덕 문제'

고라파덕 문제가 유행 중이다.

최근 스마트폰 메신저 어플리케이션 '카카오톡'을 통해 고라파덕 프로필 사진이 급속도로 번지고 있는데, 이는 넌센스 문제에서부터 시작되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콜라 빈 병 10개를 들고 가면 1병을 준다고 했을 때 빈 병 100개를 들고 가면 몇 병의 콜라를 마실 수 있는가? 단, 정답을 누구에게도 발설하면 안 된다'는 수학 넌센스 문제와 고라파덕 사진이 게재됐다.

만약 문제의 답을 맞추지 못했을 경우 3일 동안 카카오톡 메신저 프로필 사진을 만화 '포켓몬스터'의 캐릭터 중 하나인 고라파덕의 사진으로 바꿔야 한다는 규칙이 따른다.

이 문제를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정답을 11병, 즉 10병을 마신 후 다시 마신 병을 들고 가면 1병이 추가돼 11병이 된다고 주장하지만 그 답이 정답인지는 확신할 수 없다. 왜냐하면 정답을 누구에게도 발설하면 안 된다는 규칙이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바꾸는 넌센스 문제는 비단 고라파덕 문제 뿐이 아니다. 과거 기린 문제도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는 '새벽 3시에 벨이 울리고 당신이 깬다. 그 손님은 당신의 부모님이었다. 아침을 차려드리고 싶지만 꿀, 와인, 딸기잼, 빵과 치즈가 있는데 당신이 처음으로 여는 것은 무엇일까?'라는 질문으로 틀리면 프로필 사진을 기린 사진으로 바꾸어야 한다는 규칙이 있었다.

<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

'따뜻한말한마디' 김지수, 차분하고 우아하게 '페플럼 원피스' '세 번 결혼하는 여자' 엄지원, 청마 기운 가득 '블루 체크' 박형식 아기 인형, 아기 피부에 아기 미소도 함께 印尼 물리아 발리 리조트, '비빔밥' 정식메뉴로 출시 머리가 찌릿찌릿 저리다면 '목디스크'도 의심해 봐야 지니어스 최정문 화보공개, 김태희·이하늬 계보 잇나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

창업정보의 모든 것

정상기 기자

<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