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칼럼] 갑오년(2014년) 대한민국의 국운은?

2013. 12. 29. 15: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운 풀이 전제

이번 국운풀이의 기법은 전통적 방법을 택했다. 모집단 자료는 대한민국의 생년월일과 대한민국이 지닌 가치이며, 이에 여향을 주는 1차변수로 대통령의 운세, 2차 변수로는 국내외적 개운환경요소 등이다. 이를 분석해 대한민국의 갑오년 국운을 다음과 같이 예측한다. 신뢰도는 100%라고 볼 수 없다. 그 이유는 급변하는 돌발변수들이 숨어있기 때문이다.

◆국가와 대통령

서기년도에 60으로 나누어 34가 되는 해 또는 연도에 60을 더한 해가 갑오년이 된다. 역사적으로 갑오년은 1894년 동학농민운동, 갑오경장, 1954년은 한국전쟁이 끝난 다음해로서 제네바회담 개최, 그리고 60년 뒤인 2014년이 갑오년이 된다. 갑오는 간지의 하나이며 음행오행(陰行五行)으로는 十干의 甲은 陽木에 해당하고 十二支의 午는 陽火로 木生火 즉 相生이다. 생산적 싸이클로는 木은 火를 생기게 하며 각각 서로 협력해 오행의 조화를 형성한다는 의미가 된다. 그러나 오행의 성질은 안정치 못하며 불확실성이 크다는 것이 될 수도 있다. 그러므로 평화적으로 해결되는 상황은 가능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강해지는 준비가 필요하다.

대한민국은 통솔력, 판단력, 처리 능력을 갖고 태어났다. 보통 때는 발휘하지 않고, 위기에 직면하면 본능적으로 힘을 발휘해 문제를 해결한다. 자존심과 긍지가 강하며 선악을 확실히 구분해 국민을 계도 하는 능력이 있으며, 미래의 이상을 위해 지도력을 발휘하는 국가형이다. 午는 강한 火의 오행이라서 형이상학에서는 이것을 강한 에너지이므로 에너지가 크게 문제가 될 것이다. 그러므로 에너지가 집중되는 비즈니스 즉 여행, 요식업,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관련 사업이 활발해 주가를 끌어 올릴 것으로 예측된다. 또 화의 오는 도화(桃花)가 있어, 미디어산업, K-POP산업 팻션, 광고, 뷰티에 유익한 해가 된다. 이런 것을 부정적으로 보면 높은 도덕성을 요구하는 사람들의 스캔들이 발생하며 AI공포가 재발할 가능성은 飛星4가 중국에 있기 때문 이다. 오는 강한 화의 오행이므로 힘이 강한 수의 오행인자와 충이되어 호아 수의 충이 일어나는 심각한 수해, 화재가 발생할 것이다. 수水는 공空의 오행이므로 오년午年은 항공업, 우주산업, 원자력, 핵무기 사용, 특히 교통사고가 하늘과 바다에서 많이 일어날 수도 있다. 강한 화로 인해 폐, 피부, 대기오염 전염병이 확산될 수도 있다. 풍수로는 2004년부터 2024년까지 팔운풍수(八運風水)이므로 수자 8은 간괘(艮卦)이므로 이는 젊은 사람들에게 불운이 점점 다가오기에 각별히 주의를 요한다. 火 는 水와 충이 발생할 수 있어 바다와 하늘에서 폭발, 핵문제 등에 피해가 있을 수 있는데 이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미(未)와 관련된 의미의 부적이 문제를 줄어줄 것이다. 이런 나라를 대통령은 목표를 정하면 불굴의 정신으로 노력을 쌓아 해결하며, 창조력이 풍부한 재능을 거침없이 밀고 나가기는 자신의 자존심에 손상이 없도록 경계심이 강하다. 잘되는 것에는 잘 밀어주어 성공시키는 탁월한 신념이 있어 무엇인가 결정되면 시간을 두고 상대를 설득하는 충실성이 강하다. 그러므로 주장이 강해 타협이 어려워져 이해에 합의점을 찾지 못하면 무력적으로 해결책이 될 수도 있는 때가 6월 한여름 쯤 화(火)의 동적 파워가 아주 강력해질 수 있다.그러므로 강한 午의火는 2014년은 수없이 많이 발생하는 국제적 문제나 분쟁이 예기치 못한 작은 일에 충돌가능성이 있어 평화적이지 못하고 시끌벅적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측 된다.

◆2014년에 발생할 가능성 34분야 예측

1.지구는 소빙하기 도래로 추운날씨가 불안정함 2. 혜성C/2013AI이 화성에 혜성접근 충돌가능성 3.미래를 대비하는 삶의 지혜의 출판 붐 4. 건축물 혁명시대 도래 5. 결혼 붐 6.중동에 전쟁 발발 7.화성 이민자 모집개시 8.분말을 굳히는 형식의 3D 레이저 혁명시대 9.소치올림픽 중에 전쟁 발생 10. iwatchdron 맹활약 11. 신지식주의 출현 12. 신창조 벤처기업 유행 13. 암석광물나노물질 생산 14. 원자력발전소 증설 반대소요 15. 인구문제 새로운 정책 16. 아베반란으로 한국, 동남아 국가들 분쟁 17. New OS 등장 18. 귀산 같은 전투기 개발 19. 군대문화가 대중문화를 선도 20. 암흑제거로봇 개발 21. 반영구적 온도차발전소 등장 22. 자연에너지 이용 확산 23. 에너지 절약형 유리 24. 유리 그린 하우스형 농업법인 설립 붐 25. 공해상 자급자족 도시건설 분양개시 26. 상상을 초월하는 신종교 등장 27. 카본섬유 패션 등장 29. 동작센서 개발해 App에 적용 30. 가정용 Fuel Cell Cabinet 개발 31. 인터넷 관련 기업들 탈바꿈 32. 펫트 용품시장 황금알 비지니스 33. 15billion 규모 트위터 상장 34. 신 중년 고용과 장수시대 대책 붐

스포츠월드 & 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