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이 가미된 체감형 모션게임 'Xtion' 국내 출시

온라인총괄부 2013. 12. 16. 14: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총괄부] 소프트웨어 개발사 휴먼아이티솔루션이 액티브 전신모션게임 'Xtion'을 14일 출시했다. 국내 출시와 동시에 케이블방송사 '투니버스'를 통해 광고가 전파를 타자 어린이와 학부모의 관심이 뜨겁다.

Xtion은 대만의 ASUS(아수스)사가 개발한 모션인식 카메라로 즐기는 체감형 게임으로 액션이 가미된 세 가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비트 부스터(Beat Booster), 댄스 월(Dance Wall), 마야 핏(Maya Fit)이다.

비트 부스터는 비행기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스피디한 게임의 묘미를 맛볼 수 있다. 싱글 및 2인 플레이가 가능하고, 몸을 숙여 부스터를 작동하고, 장애물을 통과하거나 장풍을 쏘는 등의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된다.

댄스 월은 벽에 나오는 동작을 똑같이 따라 하는 게임으로 정확한 동작을 할수록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마야 핏은 요가 및 운동 게임으로 실내에서 15분, 30분 코스로 피트니스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채워졌다.

이번에 출시된 Xtion을 구입하면 세 가지 게임의 프로그램 CD가 무료로 제공된다. 이 제품은 PC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컴퓨터에 모션인식 카메라를 연결해 게임 프로그램을 개별적으로 설치하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의 다양한 게임 역시 무료로 이용하거나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Xtion은 기존의 게임기와 달리 부수적인 장비와 게임팩을 구입해야 하는 부담을 덜어준다. 고가의 게임팩을 사거나 부수적인 장비를 구입하지 않아도 무료 또는 1만원 이내의 CD로 게임을 즐길 수 있고, Xtion 하나만 구입하면 컴퓨터와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휴먼아이티솔루션 관계자는 "Xtion은 남녀노소 누구나 액션이 가미된 활동적인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정식 출시 전 싱가폴 커뮤닉 아시아, 홍콩 코리아 소싱페어, 광주 ACE Fair등 다양한 전시회에 제품을 전시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한편 휴먼아이티솔루션(www.hmit.kr)은 출시를 기념해 원가 37만원의 Xtion을 29만8천원에 판매한다. 구입문의는 전화(1599-0589)로 하면 된다.

온라인총괄부 (bod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