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터넷, 외산 대항하는 '스윙' 브라우저 정식 출시

김지선 2013. 12. 9. 18: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줌인터넷(대표 박수정)은 `스윙' 브라우저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스윙 브라우저는 지난 3년 간의 개발기간, 1년 간의 베타테스트 기간을 거쳐 이번에 정식 출시된 것이다.

이 브라우저는 웹킷 랜더링 엔진을 적용해 웹 서핑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의 웹브라우저인 인터넷익스플로러(IE)에서만 지원되던 액티브엑스(ActiveX)를 지원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밖에 마우스만을 이용해 이전,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는 `마우스액션기능'과 아이디ㆍ패스워드 자동 관리, 클라우드 형식의 메모와 파일 저장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들이 적용됐다고 덧붙였다.

정상원 줌인터넷 부사장은 "국내 초고속 인터넷 환경에 걸 맞는 브라우저를 우리 손으로 만들자는 생각으로 스윙 브라우저를 개발했다"며 "스윙 브라우저는 외산 브라우저와는 달리 국내 환경과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을 얼마든지 반영할 수 있는 국내 기업에서 제작된 브라우저로 앞으로도 최고의 속도와 편리함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dubs45@

▶김지선기자의 블로그 : http://blog.dt.co.kr/blog/?mb_id=dubsrep

< Copyrights ⓒ 디지털타임스 & d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