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간 크리티카. 화끈 초액션에 뜨거운 반응

박명기 기자 2013. 12. 5. 14: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화 게스트 총출동한 오픈 파티 개최해 기대감 입증

(주)올엠(대표 이종명 www.allm.co.kr)의 초(超)액션 RPG '크리티카'가 일본 퍼블리셔인 게임온(대표 이상엽 http://www.gameon.co.jp/)을 통해 4일(수) 일본 내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실시하며 본격적으로 일본에 진출했다.지난 11월 29일(금) 일본 현지에서 '크리티카' 오픈 파티인 '초폭발 라이브' 행사가 개최되어, 일본 오픈 베타 서비스 일정과 함께 신규 영상 및 캐릭터를 공개했다. 이 날 행사에는 개발 총괄 김영국 PD와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룹 '메가데스'의 리드 기타리스트였던 마티 프리드먼을 비롯해 '크리티카' 더빙에 참여한 일본 유명 성우 세키 토모카즈 등이 참석해 행사를 빛냈으며, 현장에서 기타 라이브 공연과 토크 세션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 실황은 일본 최대의 동영상 사이트인 '니코니코 동화'를 통해 생중계 되었으며, 총 2만 1천 여명의 유저들이 동시 시청해 '크리티카'에 대한 일본 현지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또한, '크리티카'는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인 '벚꽃 사중주'를 시작으로, '갓챠맨 크라우즈', '노부나가 더 풀'을 비롯해 게이밍 기어 제조사인 레이저(Razer) 등과 콜라보레이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유명 성우진도 대거 참여해, 전사 역은 노다메 칸타빌레', '사이코 패스'로 유명한 세키 토모카즈가, 법사 역은 '슬램덩크', '블리치' 등에 출연한 오키아유 료타로가 맡았다. 도적 목소리 역할은 '로젠메이든', '노래의 왕자님'으로 큰 인기를 얻은 사와시로 미유키가 연기했다. 이 밖에 황금 시간대 '도쿄MX' 채널을 통해 TV광고도 진행되는 등, 현지 유저들의 눈높이에 맞춘 오픈 준비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지난 11월 일본에서 진행되었던 클로즈 베타 서비스에서는 화끈하고 과장된 초액션과 쉽고 간단한 조작, 액션 로망을 제대로 살린 매력적인 캐릭터로 어필해 성황리에 테스트를 종료했으며, 일본 유명 게임 웹진 '4Gamer'의 주간 게임 기대 순위에서 모든 플랫폼을 통틀어 2위까지 오르는 등 일본 액션 게임 유저들에게 커다란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한편,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크리티카'는 29일(금) 공식 홈페이지에 신규 캐릭터 '요란'을 공개하고, 올겨울 일본 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을 순차적으로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