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동아제약 '드라이문트' 겨울철 구강건조증 개선

2013. 12. 5. 06: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춥고 건조한 겨울에는 입안이 바짝 마르는 구강건조증 환자도 많아진다. 구강건조증은 말 그대로 입안이 말라 구강 점막이 갈라지거나 함몰이 생기는 증세를 말한다. 건강한 성인에서 하루에 1000∼1500㎖ 정도의 타액이 분비되는데 주로 음식물을 씹는 도중에 나오며, 수면이나 안정을 취할 때는 소량만이 분비된다.

구강건조증은 65세 이상 인구의 30%에서 나타날 정도로 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아제약 '드라이문트겔'은 무기질 성분으로 구성된 일반의약품이다. 입 속에서 분비되는 타액 역할 및 점막보습효과가 뛰어나 입안이 마를 시 적당량을 매일 수회 도포하면 인후와 구강의 건조증에 효과가 있다. 또 삽관마취 혹은 구강과 인후부위의 방사선치료 후 구강 내 건조로 인한 국소불편감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건강한 사람의 하루 침분비량은 1.5ℓ 정도이나 여기에서 10분의1 정도만 침분비량이 줄어도 구강건조증이 생긴다. 나이가 들면 여러 가지 침샘의 분비가 적어지며, 우리나라 노인의 30~40% 정도가 구강건조증이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노인 대부분이 고혈압, 당뇨 등 지병을 갖고 있으며 장기간 약을 복용하는 사람들이 많아 약물로 인한 구강건조증이 많다"며 "이를 내버려두면 잇몸병과 심한 충치 등 구강질환으로 이어지므로 입이 마르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럴드경제 BEST 클릭]

유진 기태영 집 공개, 남편 속옷까지 챙기는 '원조 아이돌'노홍철 임윤선 재회, "맞선 후 꾸준히 연락해왔다" 깜짝화장실 명언 1위, "최선을 다하지 못한 고통이…" 폭소김소연 성준 대본 리딩, "실제 연인 같네" 훈훈상속자 둘에게 생긴 일, 탄-영도의 애틋 사랑?…'악마의 편집'에 폭소'라스' 슬리피, "화요비와 뽀뽀 너무 많이 했다" 과거사 고백장성택 실각, 최룡해 아들 음주사고 때문?'고양이소녀' 파격 베드신 日 여배우, 알고 보니 "송강호와…"'고양이소녀' 이수완과 베드신 日 여배우, 알고 보니…화장실 명언 1위, '제가 본 것은 비밀로…' 재치 만점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