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의탁 어르신 돕기 퓨전뮤지컬 '폭소춘향전'

김영준 2013. 12. 1. 09: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주=뉴시스】김영준 기자 = 현대 대중음악과 고전음악의 절묘한 조화인 사물놀이·장구쇼·마술쇼 등 각종 퍼포먼스가 가미된 퓨전뮤지컬 '폭소춘향전'이 7일 원주 한라대학교 대강당에서 펼쳐진다.

이번 공연은 추운 겨울 마음까지 춥고 쓸쓸해질 무의탁 어르신들을 위해 강원문화재단에서 연말 기획공연으로 마련한 것으로 노인 복지시설의 어르신은 물론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등 문화소외계층은 특별히 무료로 공연에 초대한다. 공연수익금 중 일부는 무의탁 어르신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춘향전의 고전적인 재미와 현대적 느낌의 풍자와 해학을 첨가해 새롭게 각색한 퓨전코미디 뮤지컬 '폭소춘향전'은 전원주·최주봉·김혜영·이정성 등 초호화 배우들과 전문국악인들이 함께 출연해 멋진 무대를 선보인다.

극의 내용은 원래 고전에 충실하지만 이몽룡이 오토바이를 타고 등장하고 소리꾼이 트로트를 부르며 기생이 현대음악에 맞추어 춤을 추는 등 현대적인 요소들을 적절하게 가미해 극의 재미를 더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강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최근 무의탁 노인 인구의 증가와 노인 자살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연말이 가까워 오면서 더욱 노인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시점에 이번 공연이 도내 노인 소외계층에 작은 위로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연은 오후 3시와 7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티켓가격은 전석 만원이다. 예매는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gwcf.or.kr)와 원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wcf.or.kr)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강원문화재단(240-1331)로 문의하면 된다.

kyj030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