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키퍼 앱, 전화&메시지 선별해서 받을 수 있어

2013. 11. 26. 13: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 동영상, 내비게이션 이용 간 불필요한 중단 방지 어플리케이션

이미 보편화 된 스마트폰은 모바일 게임, 동영상 및 DMB 시청, 내비게이션 이용 등 이름 그대로 '스마트'한 시대로 이끈 일등 공신이다.

이처럼 스마트폰을 활용 범위가 다양해지면서 불필요한 전화에 방해를 받기도 한다. 번번이 넘어서지 못하고 실패해왔던 게임의 클리어를 눈앞에 둔 순간 갑작스럽게 화면 전체를 덮어버리는 전화 수신 화면, 스포츠 중계를 보다 결정적인 순간에 걸려오는 전화 한 통은 모바일 게임을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경험했을 것이다.

이런 가운데 사용자 중심으로 수신환경을 설정하여 불필요한 통신 공해 및 게임 시 방해되는 요소를 없앨 수 있도록 각종 전화/문자/SNS알림음 등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됐다.

콜키퍼社가 선보인 콜키퍼(CALLKEEPER)는 휴대전화에 저장된 주소록을 기반으로 상황 또는 심리적인 요인에 따라 전화나 메시지는 직접 선별할 수 있다. 형태로 꼭 필요한 전화나 메시지는 놓치지 않고, 불필요한 전화 또는 메시지를 선별할 수 있는 필터링 기능을 제공하는 것.

이런 콜키퍼의 기능을 활용하면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 또는 받고 싶지 않은 상황에서 불필요한 전화 및 메시지로 인한 스마트폰 사용 중단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고, 스팸 및 홍보성 전화와 문자, 필요 없는 SNS 메시지 등을 효과적으로 필터링할 수 있다.

스토킹으로 피해를 겪고 있는 사용자가 있다면 휴대전화번호 변경 없이 콜키퍼 앱을 설치하는 것 만으로도 간단하게 대처가 가능하고, 사전 설정을 통해 별도의 조작 없이 휴대전화 무음수신 및 불필요한 통신을 차단할 수 있다.

콜키퍼社 관계자는 "게임모드, 취침모드, 회의모드와 같은 콜키퍼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면 주/야간에 원치 않는 전화, 문자, SNS 메시지 등에서 비롯되는 통신공해로부터 해방되어 필요한 전화만 수신하고,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에 대한 문자 알림 기능 등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대로 전화 필터링이 가능하다"며 "스마트폰을 더욱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콜키퍼社의 콜키퍼 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www.callkeeper.co.kr) 또는 블로그( http://blog.naver.com/callkeeper)를 참고하면 된다.

/디지털미디어부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