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바지 단풍'..전국 유명산 나들이객 '북적'

2013. 11. 10. 15: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종합=연합뉴스) 11월 두번째 일요일인 10일 전국이 쌀쌀한 날씨를 보인 가운데 유명산에는 막바지 단풍을 감상하려는 인파로 북적였다.

단풍이 막바지인 국립공원 설악산과 오대산에는 이날 2만5천여명이 찾았고 원주 치악산, 춘천 삼악산, 홍천 팔봉산 등 수도권 인근 산에도 산악회 회원과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졌다.

조선 8경의 하나로 손꼽혔던 전북 정읍 내장산에는 이날 쌀쌀한 날씨 속에서도 4만여명의 탐방객이 찾아 절정에 달한 국내 최고의 단풍을 즐겼다.

내장산은 '호남의 금강'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단풍이 산 곳곳을 수놓으며 한 폭의 수채화를 연출했다.

단풍이 막바지에 달한 지리산과 덕유산 등의 국립공원에도 각각 수천명씩의 등산객이 찾아 울긋불긋 펼쳐진 단풍을 감상했다.

계룡산과 보문산, 계족산 등 대전·충남지역 유명 산에도 막바지 단풍을 즐기려는 관광객의 행렬이 가득했다.

국내 최대 은행나무 군락지인 충남 보령의 청라은행마을에도 노란 은행나무를 보려는 관광객이 줄을 이었다.

울산 신불산과 가지산에도 막바지 단풍을 즐기려는 행락객 1만5천여명이 찾아 만추의 여운을 만끽했다.

전남 장성 백양사와 광주 무등산 등 광주·전남 유명산 등에도 단풍을 감상하려는 행락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황령산, 금정산, 장산 등 부산지역 주요 산에도 아침 일찍부터 단풍 구경에 나선 나들이객들의 발걸음이 줄을 이었다.

전국 각종 행사장에도 나들이객이 찾아 늦가을의 정취를 만끽했다.

경기 여주 신륵사 관광지에 마련된 '제15회 여주 오곡나루 축제'에서는 행락객들이 여주 쌀을 포함해 땅콩, 고구마 등 각종 농특산물을 즐겼다.

충북 괴산군 연풍면 한지체험박불관에서는 우리 조상의 숨결이 고스란히 녹아 있는 한지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한지축제가 열렸다.

강원도 속초시 청호동 아바이마을에서는 동해안의 겨울철 별미인 도루묵을 즐길 수 있는 '2013 알 도루묵 축제'가 열려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삼척시 삼척 해변에서는 제10회 삼척시장배 전국 바다낚시대회 및 전국 원투 낚시대회가 열려 강태공들에게 짜릿한 손맛을 선사했다.

(이해용 전승현 민영규 백도인 이상현 한종구)

shchon@yna.co.kr

학원가 "서울대 경영 393∼396점…의예 391∼392점" SBS '세 번 결혼하는 여자' 시청률 10.4% 출발 여야 '강대강' 대치…금주 정국긴장 최고조 달할듯 < AFC축구 > 김영권 "우승은 더 성장하는 계기" '중징계' 윤석열, 부인 재산 5억원 누락신고해 징계 ▶연합뉴스앱

▶인터랙티브뉴스

▶화보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