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 동아일보] 찬바람 불면 수프 한 그릇 ⑤ 응용 수프 - 클램차우더수프

2013. 11. 7. 11: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ooking lesson

수프는 서양 요리의 애피타이저지만 때론 가벼운 한 끼 식사가 되고, 든든한 야식이 되기도 한다. 남은 수프를 활용해 또 다른 별미 요리까지 응용할 수 있어 만드는 법만 알아두면 식탁이 풍성해진다.

응용 수프

클램차우더수프

준비재료

감자 50g, 양파 30g, 버터 1큰술, 올리브오일·소금·후춧가루·다진 파슬리 약간씩, 물 100ml, 관자 6개, 베샤멜소스(버터·밀가루 1큰술씩, 물·우유 100ml씩, 소금 ¼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만들기

1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곱게 채썬다. 양파는 다진다.2 냄비에 버터와 올리브오일을 넣고 녹인 뒤 양파를 넣어 볶다 감자를 넣는다. 이때 소금을 약간 넣는다.3 감자가 볶아지면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눋지 않도록 볶다 양파와 관자를 넣어 볶는다. 이때 소금 간을 조금 한다.4 다른 냄비를 불에 올려 베샤멜소스의 버터를 녹인 다음 밀가루를 넣어 타지 않게 볶다, 물을 넣어 멍울지지 않게 푼다. 끓으면 우유를 넣어 저어가며 끓이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맞춘다.5 ④의 베샤멜소스에 ③을 넣어 한 번 더 후르르 끓여 간을 맞추고 후춧가루와 파슬리가루를 뿌린다.

진행·조윤희 프리랜서 | 사진·문형일 기자 | 요리 & 스타일링·김상영 | 요리어시스트·이보라 박영주 (noda+쿠킹스튜디오 02-3444-9634 www.noda.co.kr)

Copyright © 여성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