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훈 "국회 취득세영구인하 법안 빨리 통과시켜야"

김성휘 기자 2013. 10. 31. 08: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동산시장 회복에 오히려 걸림돌..野 법안 통과 도와야"

[머니투데이 김성휘기자]["부동산시장 회복에 오히려 걸림돌…野 법안 통과 도와야"]

새누리당 이혜훈 최고위원은 31일 국회가 하루빨리 취득세 영구 인하 법안을 통과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이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경남기업의 워크아웃 신청 등 건설업계 위기 현실화 우려가 나오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정부가 8.28전월세대책이라는 극약처방을 내놓았지만 야당의 장외투쟁으로 국회에서 필요한 법안들이 뒷받침되지 못했다"며 "민생현안이 해결되지 않고 산적해 국민의 걱정이 크다. 국감이 마무리되는대로 야당도 민생해결에 최우선을 두고 도와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 최고위원은 특히 "취득세 영구인하는 야당도 반대 않을텐데 정부 입장 발표 두 달이 넘도록 법안 통과가 안되고 있으며, 시점이 확정되지 않아. 입주시기를 늦추고 잔금납부 시기를 최대한 미루고 있다. 오히려 부동산 시장 회복에 취득세 영구인하가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무한정 미룰 수 없어 발만 동동 구르는 서민을 생각해서라도 하루 빨리 국회가 민생으로 돌아와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19금)"초당 12만원"...경악

개인투자자 문의 연일 폭증! '주식원'이 대체 뭐길래

[머니원] 기관 따라잡기 종목 리스트 공개

클럽회춘녀, 20년째 매일 클럽가..."술·남자 NO!" 힘들게 로스쿨 나왔더니 변호사 합격률이 고작… 호주교포 임다미, 동양인 최초 '엑스펙터' 우승 [단독]고위공무원 임금, '동결' 아닌 '인상후 반납' "내 아들 '이 병'은 당신탓" 이혼 요구당한 女, 왜?

[book]베이징특파원 중국 경제를 말하다

궁금했던 기업의 진짜 연봉 정보! 무료 검색하세요~

[부자네 스탁론] 3년간 고정금리, 연3.9% 상품 독점판매

머니투데이 김성휘기자 kennyb@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